오토캐드 학생용 3년간 무료로 이용하자


오늘은 오토캐드 학생용 3년 무료버전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오토캐드는 건축디자인뿐 아니라 기계관련 분야에서도 사용하는 유명한 설계용 전문 프로그램인데요.

건축관련학과나 기계공학을 전공하신 분들에게는 익숙한 소프트웨어입니다. 요즈음에는 전문가뿐 아니라 일반인들도 관심이 높아져서 많이 배우는 전문도구 중 하나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오토캐드가 무척 비싼 소프트웨어라는 점입니다. 비싸긴 해도 실제 회사에서는 이만한 설계프로그램이 없기 때문에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지만 개인이 사용하기에는 비용 부담이 많은 프로그램입니다.

그런데 놀라운 일은 제작사인 오토데스트에서 학생들만 사용할 수 있는 오토캐드 학생용 버전을 3년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획기적인 정책을 내놓았다는 점입니다. 


30일도 아닌 3년을 사용할 수 있다니 학생들에게는 정말 좋은 혜택이자 기회인 것 같습니다. 그 기간이면 재학중에 AutoCAD를 충분히 연습하고 마스터하는데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구글이나 네이버등의 포털에서 다음과 같이 검색해서 오토데스크사의 공식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오토데스크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 화면에 들어오면 오른쪽 상단에 메뉴가 있습니다. '메뉴' 부분을 눌러주세요.


AutoCAD 프로그램 다운로드는 이곳에


다음과 같이 메뉴가 리스트업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메뉴를 누릅니다.


다운로드 메뉴를 누르면 서브 메뉴로 '학생용 무료 소프트웨어'가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3년간 무료버전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서브 메뉴부분을 클릭합니다.


오토데스크사에서 제공하는 교육용 무료 소프트웨어 전체를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웹사이트 화면이 나타납니다.
AutoCAD외에도 정말 교육용도의 무료 프로그램이 정말 많네요. 



우리는 오토캐드 학생용을 설치하기 위해서 아래 그림과 같이 AutoCAD 를 클릭하겠습니다.


오토캐드 학생용 계정 만들기

 
오토캐드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먼저 오토데스크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이미 계정을 가지고 있다면 바로 1번 로그인을 하면 되고, 계정이 없다면 2번 '계정 생성'을 진행하면 됩니다. 여기에서는 계정 생성을 진행하겠습니다. 2번의 버튼을 눌러주세요.


교육 혜택을 받기 위해서 다음과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교육 기관의 국가, 역할, 생일을 입력한 뒤에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계정을 작성하는 항목에서 이름과 메일 주소, 암호를 입력하고 '계정 작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작성한 이메일로 메일 인증을 하면 계정 생성 작업이 모두 완료되게 됩니다. 이메일에 로그인해서 계정 인증을 진행합니다.


메일 확인 작업이 끝나고 나면 한 가지 단계가 더 남아있습니다. 오토캐드 학생용 버전을 무료로 사용하는만큼 소프트웨어의 사용 방법 계획에 대해서 작성하는 항목입니다. 어려운 부분이 없으니 화면 항목에 따라서 입력하도록 합니다.


등록을 모두 마친뒤에 오토캐드 학생용을 다운로드 받고 설치를 진행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인 유료 소프트웨어와 다르게 AUTODESK사가 3년이라는 무료 기간을 제공하는 것은 학생들에게 정말 큰 혜택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건축관련학과나 기계공학관련 학과에 재학중인 학생들은 이런 기회를 놓치지 말고 꼭 사용하세요.
오랜 무상 사용기간 혜택으로 학교를 다니는 동안에도 충분히 AutoCAD를 연습하고 배울수 있을 것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