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머니 환불 방법 이렇게하세요


대중교통을 이용하실 때 교통카드는 필수가 되었는데요. 종류와 형태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신용카드 후불교통카드와 근래에 삼성페이등 스마트폰으로 결제가 가능한 교통카드가 있습니다.

또한 빼놓을 수 없는 카드가 바로 학생분들이나 알뜰하게 생활하시는 분들이 많이 사용하는 충전식카드 티머니입니다. 


그런데 티머니를 사용하지 않게되었거나 카드가 고장났을 때는 남은 금액을 다시 되돌려받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티머니 환불 방법에 대해서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두가지로 설명드릴텐데요. 먼저 정상카드에 대해서 그리고 두번째로 고장난 카드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망가지지 않은 카드의 잔액환불 방법



먼저, 정상카드의 잔액환불 방법에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전액을 모두 돌려받는 전액환불 서비스와 자신이 원하는 금액만 돌려받는 부분환불 서비스가 있습니다. 

두가지 모두 수수료는 500원을 차감한 뒤에 자신이 요청한 금액이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잔액이 5만원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한국스마트카드 본사로 내방하거나 티머니 잔액환불 기능이 있는 ATM에서 해당 은행계좌로 환불이 가능합니다. 

또한 부분 환불의 경우 금액제한이 있는데요. 환불요청금액이 1만원 이상에서 5만원이하만 가능하다는 점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환불처는 생각보다 무척많은데요. 가장 손쉽게 찾아갈 수 있는 곳이 바로 편의점입니다. 

CU,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위드미는 3만원이하까지 가능하고 GS25의 경우 2만원이하가 가능합니다.


매일 출퇴근하시는 분들께서는 지하철 역사내 티머니 서비스센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금액이 큰 경우에는 은행ATM이나 SKT, KT, LGU+ 모바일을 사용하시거나 한국스마트카드 티머니 타운을 방문하셔서 처리하셔야 합니다. 세부적인 내용은 위의 표를 참고해주시구요.

고장카드 잔액환불 방법


이번에는 고장난 카드의 잔액환불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장난 카드의 잔액환불 방법중에서 가장 편리한 방법은 역시 지하철 역사내 티머니서비스센터를 이용하는 것인데요.

일단 가전제품이 고장나도 해당 AS 센터에 가듯이 수도권지하철 1~8호선과 인천지하철 1~2호선에 서비스센터를 방문해서 접수하시면 영업일 기준으로 10일이내에 고객의 계좌로 환불이 진행됩니다.


지하철에 가시기 어려우신 분들의 경우 GS25, CU, 바이더웨이,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편의점에서 환불봉투를 수령해서 우체통에 접수하시면 됩니다. 

다만, 고장난카드의 기준은 외형상 이상은 없지만 기능상으로 문제가 되어서 단말기에서 정상적인 작동이 되지 않는 카드를 말하면 고객의 고의나 실수로 카드가 휘어지거나 깨지너가 부러지는등의 파손된 카드는 해당이 되지 않는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당장 고장카드의 환불을 원하시면 한국스마트카드 본사에 방문하시면 되는데요. 10만원 이하인 경우에는 현장에서 바로 환불이 되지만 10만원 이상인 경우에는 익일 18시 이후에 자신의 계좌로 입금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티머니 환불에 대해서 안내드렸는데요. 그럼, 고장이나 사용하지 않아서 장롱이나 서랍속에 있는 카드의 잔액 꼭꼭 돌려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