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나라 안전거래 방법 안내


인터넷이 활성화되기 이전에는 동네에 중고가전이나 중고품을 거래하는 오프라인 상점이 종종있었는데요. 인터넷이 보급되고 다음이나 네이버카페가 활성화 된 이후에는 인터넷을 통한 거래가 활성화되었습니다.

그중에서도 중고나라는 가입한 회원만 1,500만명이 넘는 대표적인 카페인데요. 대한민국 국민의 1/3이상이 가입했다고 하니 대단하더라구요.

이렇게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다보니 여러가지 사건사고가 끊이지 않는 것이 사실인데요.

저 역시 항당한 사건을 겪기도 했습니다. 과거 중고제품을 카페에서 안전거래없이 물건을 판매했었는데요.


구매하신분이 입금도 하지 않고 거의 새제품을 일주일 착용 및 사용하신 뒤에 착용해보니 자신에게 맞지 않는다고 착불로 물건을 다시 반송했던 황망한 경우가 있었는데요. 

이런 경우 말고도 판매사기도 종종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중고나라 안전거래 방법에 대해서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꼭 숙지하셔서 피해를 당하시는 일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그럼, 포털에서 유니크로라고 검색하거나 유니크로 홈페이지에 직접 접속하도록 합니다. 이 사이트는 중고장터나 여러가지 사이트에서 거래할 때 안전거래하게 거래를 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에스크로서비스가 가능하고 구매자 판매자 개인간 안전하게 거래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개인이 거래할 때 사기 당할 일이 없이 안전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오른쪽에 거래절차 안내라는 메뉴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그곳을 선택해주세요.

안전하게 거래하는 방법



중고나라 안전거래 절차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먼저 1) 회원가입을 하구요 2) 판매자가 상품등록을 하게되면 구매자는 중고장터에서 물건을 검색한 뒤에 구매자 결제완료를 하게됩니다. 3) 판매자는 구매를 확인하고 상품을 발송하게 됩니다. 

여기에서 중요한 것은 구매자가 결재를 한다고 해도 판매한 사람에게 바로 대금이 지급되지 않기 때문에 사기를 막을 수 있는데요.


구매하신분이 물품을 수령한 뒤에 구매를 승인해야지만 4) 판매하신 분에게 판매대금이 지급되고 만약 물건에 하자나 문제가 있어서 반품요청을 하게 되면 판매자에게 반품도 가능합니다. 

개인간의 거래이지만 인터넷 쇼핑몰이나 소셜커머스등에서 상품을 구매하고 배송받는 것과 같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회원을 가입해야 사용할 수 있고 회원가입은 무료입니다. 기본적으로 판매자는 상품의 발송은 결제완료일 기준으로 3일 이내에 발송해야하고(토, 공휴일 제외) 만약 지연이 발생할 때는 구매자에게 안내해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판매대금 지금의 경우 구매하신 분이 구매승인을 하게되면 다음날 오후 2시에 대금이 지급됩니다. 

구매하신 분의 경우 돈을 입금하고 물건이 않오는 사기의 위험을 피할 수 있고 판매하시는 분의 경우 신뢰를 주고 물건을 팔수 있기 때문에 궁극적으로는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제도입니다. 

수수료는 이렇습니다



수수료는 결제방식에 따라서 상이한데요. 신용카드의 경우 3.7%의 결제 수수료가 부과되고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실시간 계좌이체나 무통장의 경우 상품의 금액에 따라서 300원, 500원, 판매금액의 1%를 부과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안전거래 수수료는 100만원 미만의 경우 1,000원을 추가적으로 부과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생각하면 비싸지만 만약 카메라든지 노트북등 가격이 고가인 제품을 거래할 때는 사기의 위험없이 1,000원을 지불하고 안전하게 거래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조금더 안전한 프리미엄 서비스의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2,000원을 받고 있습니다.


결제 방식별 차이점중 주로 사용하는 신용카드와 실시간 계좌이체를 확인해보면, 신용카드는 현금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구요.

실시간 계좌이체의 경우에는 구매대금을 이체해도 직접 판매하신 분에게 가지않고 유니크로 계좌로 들어가서 물건을 배송받은뒤에 대금이 지급되기 때문에 안전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결제 방식은 위 그림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구매하신 분이 물건을 받은뒤에 구매승인을 하게 되면 판매대금에서 수수료 제외된 금액이 판매자에게 입금됩니다. 판매하신 분은 판매관리 > 판매대금지급에 가셔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중고나라 안전거래 방법에 대해서 안내드렸는데요. 꼭 확인하셔서 피해를 당하시는 일이 없으시길 바랄께요.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