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 좌석지정 방법 간단안내


바쁜 일상가운데 휴가를 내서 여행을 가면 지친 심신을 리프레쉬할 수 있는데요. 이제 한국도 어느정도 소득수준이 향상되면서 여행을 다니시는 분들이 부쩍늘으셨습니다.

특히 근래에 국내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 중에서 항공편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저가 항공이 큰 몫을 한 것이 사실입니다. 

과거에는 비행기 한번 타는 것도 비싼요금때문에 많이 망설였지만 이제는 저가항공사가 자리를 잡아서 저렴하면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서 무척 마음에 들더라구요.

 

저역시 처음에는 저가항공사가 생겼다고해서 호기심으로 몇번 타보았는데 이용하다보니 가격적인면뿐 아니라 서비스도 괜찮아서 자주 이용하는 편입니다.

오늘은 대표적인 저가항공사로 자리매김한 진에어 좌석지정 방법에 대해서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검색포털에서 검색을 하시거나 직접 진에어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홈페이지에 들어오면 국내선이나 국제선 항공권 예매와 항공기 운항정보, 나비 포인트등의 메뉴가 있는데요.

상단 세번째 '서비스안내' 아래에 '부가 서비스' 메뉴를 선택하여 주세요. 


부가서비스 화면에 들어오면 사전좌석배정이나 지니 플러스 시트, JINI PLAY, 지니 키즈밀, 딜라이트 라운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사전좌석배정' 메뉴를 선택하여주세요. 이 서비스는 국내선 탑승 전 고객이 원하는 자리를 미리 선택하여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B777-200ER 항공기



B777-200ER 기종의 경우 좌석은 좌석 간 각격이 15cm 더 넓고 더 빠른 수하물하기 서비스가 가능한 JINI PLUS Seat와 비상구에 위치한 좌석인 Exit Seat 그리고 첫번째 열에 위치한 JINI FRONT Seat 및 일반좌석등 다섯가지 종류의 좌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단, 홈페이지 특별 운임은 기본 운임보다 상당히 저렴한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지니 플러스만 보아도 일반 운임이 15,000원이고 홈페이지 특별 운임이 10,000원으로 가격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가능한 홈페이지를 활용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B737-800 항공기



B737-800 기종의 경우 조금더 작은 비행기로 JINI PLUS Seat는 없는 저렴한 요금의 좌석으로 구성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항공권 좌석 배정 방법



항공기 이용을 하시려면 다음 절차대로 차근차근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1) 국내선 항공권을 예약하고 2) 좌석을 선택하신 뒤에 3) 이용 운임 결제순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원하시는 진에어 좌석지정을 하기 위해서는 위의 '국내선 항공권 예약하기' 버튼을 눌러서 항공권 예약을 진행한 뒤에 마이페이지 예약조회 화면 하단에서 분홍색 사전 좌석배정 버튼을 클릭하셔서 원하시는 좌석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역시 국내에서 장거리 이동할 때는 저가 항공을 주로 이용하는편인데요. 특별히 불편한 것이 없더라구요. 어떨때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등의 대형 항공사와 비교해도 서비스에서는 손색이 없게 느껴진 적도 많습니다. 그럼 알뜰하고 행복한 여행 되시기를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