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디펜더 무료 백신 bitdefender 다운설치방법


국내에서 컴퓨터 백신프로그램으로 많이 사용하는 것은 안랩의 V3와 알약이 있습니다. 그런데 뛰어난 기능으로 전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백신이 있죠? 바로 Ariva 안티바이러스와 오늘 소개드릴 비트디펜더 입니다.

얼마전에 제가 국내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과 비교해서 포스팅 했던 내용을 보면 세계적으로로는 이 두 가지 외국계 백신이 보호능력, 성능, 사용성 부분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고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만큼 사랑받고 있는 이유가 되겠지요.


그럼, 비트디펜더 무료 백신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뛰어난 기능으로 전세계적으로 사랑받는 bitdefender는 웹서핑 도중에 개인 프라이버시등을 뛰어나게 보호해줄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문제는 가격입니다. 그렇지만, 감사하게도 공식사이트에서 체험판이 아닌 무료 프리웨어 백신도 배포하고 있습니다. 물론 무료 버전이기 때문에 정식버전보다는 기능이 조금 제한되어 있기는 하지만 사용하는데에는 크게 문제가 없지요. 

공식사이트에서 정품 내려받기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기 위해서 아래 접속 주소를 눌러서 비트디펜더 코리아의 공식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공식 사이트에 접속하면 홈페이지 전면페이지에 유료 제품을 안내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무상으로 제공되는 프리웨어 백신 제품을 사용할 것이므로 상단의 다운로드 메뉴를 누릅니다.


다운로드 메뉴를 누르면 아래 그림과 같이 서브메뉴가 나타나는데요. 여기에서 주의해야 할 것은 '무료 체험판 다운로드'를 누르면 안되고 '데스크탑 도구 다운로드' 메뉴를 클릭해야 합니다. 우리가 내려받을 소프트웨어는 기간이 정해져있는 체험판이 아니라 프리웨어 무료 제품이기 때문입니다.


다음과 같이 '데스트탑 도구' 탭이 열리면서 프로그램 리스트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다운로드 할 제품은 맨 왼쪽에 있는 'ANTIVIRUS FREE EDITION'입니다. 이제품은 아래 설명과 같이 세계 최고의 안티바이러스 기술이 적용된 무료 안티바이러스 제품입니다.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의 세부 기능을 확인하자


또한, 비트디펜더 무료 백신은 바이러스 및 악성코드를 실시간으로 차단하고, 복잡한 설정이 없이 간단하고 사용하기 쉬운 UI로 구성된 가벼운 프로그램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알기 위해서 '자세히보기(영문)'을 눌러서 기능들을 확인하겠습니다.


자세히보기 메뉴를 누르면 다음과 같이 bitdefender 영문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이곳에서 다운로드도 가능한데요. 우리가 확인할 것은 기능입니다. 조금 기달리면 무려버전과 유료버전의 기능 차이 화면이 팝업형태로 나타납니다.

무료 Bitdefender Antivirus Free 버전과 유료버전의 기능 비교표


여기가 기능을 비교한 표인데요. 유료 버전의 경우 랜섬웨어 차단 기능등 추가적인 기능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무상으로 제공되는 Bitdefender Antivirus Free의 기능도 멀웨어차단이나 실시간 보호기능이 되기 때문에 사용하는데에는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그럼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겠습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로컬 컴퓨터에 설치프로그램을 내려받습니다.



컴퓨터에 다음과 같은 설치 프로그램이 내려받아지면 exe 파일을 클릭해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먼저 파일의 압축이 해제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 설치하기


이제 설치화면이 나타는데요. 오른쪽 상단에 언어를 선택할 수 있지만 아쉽게도 한국어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디폴트인 영어로 둔 상태에서 오른쪽 하단의 동의 부분에 'Next' 버튼을 클릭해서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여기에서는 설치 경로를 설정할 수 있는데요. 디폴트로 놔둔 상태에서 하단의 'PERFORM AN INITIAL SYSTEM QUICKSCAN'항목에 체크한 뒤에 'START' 버튼을 클릭합니다.


프로그램 설치과정에서 먼저 시스템 파일에대한 바이러스 스캐닝 작업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스캐닝 작업이 끝나면 본격적인 소프트웨어 인스톨이 진행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FINISH' 버튼을 눌러서 설치를 마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데스크탑 컴퓨터 화면에 다음과 같이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이 가동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뛰어난 기능의 비트디펜더 무료 백신으로 컴퓨터를 안전하게 보호하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