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의 파수꾼, 윈도우 디펜더 켜기 끄기 이렇게 한다


이번 시간에는 윈도우 디펜더 켜기 끄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를 설치할 때 백신 프로그램을 꼭 필요합니다. V3 Lite나 알약등 무료 백신프로그램이 인기인 것이 사실입니다. 그렇지만 윈도우에 많은 프로그램들을 설치하는 것은 컴퓨터의 속도와 성능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따라서 그럴때는 윈도우 자체적으로 내장되어있는 윈도우 디펜더(Defender)를 간단하게 켜서 사용하면 됩니다. 윈도우 디펜더는 윈도우7부터 윈도우10까지 내장되어 있는 무료 백신프로그램입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윈도우에 최적화되어 개발하였습니다.

윈도우 디펜더에 화면에 들어가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아래 설명하는 두 가지 방법 중에서 편한 방법을 선택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제어판을 이용해서 윈도우 디펜더 켜기


첫번째 방법은 윈도우 제어판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제어판 화면에 들어가서 화면 오른쪽에 보면 보기 기준의 '범주'를 선택합니다. 제어판에 들어가기 위해서 운영체제 버전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윈도우7이라면 '시작메뉴 - 제어판'으로 들어가고 윈도우10이라면 시작단추를 누르거나 시작버튼 옆의 검색창에서 '제어판'이라고 입력해서 검색해서 들어갑니다.


보기 기준을 '작은 아이콘'으로 변경하면 Windows Defender 메뉴가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디펜터 켜기 끄기 설정을 위해서 Windows Defender 메뉴를 클릭합니다.


현재 저의 PC 상태는 윈도우 디펜더가 꺼져있습니다. 기능을 사용하려면 켜기 버튼을 눌러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켜기 버튼을 누르겠습니다.



상단의 상태바에 상태가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 검사를 하기 위해서는 검사 옵션을 선택하고 '검사 시작' 버튼을 눌러서 진행하면 됩니다.



설정으로 윈도우 디펜더 켜기 끄기


두번째, 방법은 윈도우10 사용자가 할 수 있는 방법으로 검색창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윈도우 시작버튼 옆에 검색창에 '설정'이라고 입력합니다.

 

검색창에 입력과 동시에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메뉴가 뜹니다.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Windows 설정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업데이트 및 복구' 아이콘을 누릅니다.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메뉴 중에서 'Windows Defender' 메뉴를 누른뒤에 'Windows Defender 열기' 버튼을 눌러서 기능를 켜면 됩니다.


제어판으로 들어갔을 때와 동일한 윈도우 디펜더 화면이 나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윈도우 디펜더 끄기 방법은?


켜져 있는 윈도우 디펜더를 사용하지 않아서 끄기를 하려면 설정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설정을 누릅니다.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아래 켬 단추 부분을 눌러서 끄기를 하면 됩니다. 일종의 온오프 단추 같은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온오프 단추를 클릭해서 끄기를 하면 아래와 같이 끔이라고 표시되고 윈도우 디펜더는 사용이 중지되고 비활성화 되는 것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