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엣지 브라우저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자동 연결하기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는 웹표준에 입각해서 윈도우10 운영체제에 탑재한 최신 브라우저입니다.
엣지 브라우저는 그동안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고질절인 문제점을 해결한 브라우저임에는 틀림없지만, 아직까지 국내 인터넷 환경에서는 ActiveX를 필요로 하는 사이트틀이 많이 있습니다.



예전에 박근혜 대통령까지 나서서 이제는 ActiveX 를 사용하면 않된다고 이야기를 했지만, 현재까지 우리나라에서는 ActiveX가 없으면 웹사이트를 제대로 사용할 수 없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 관련 기사 ]


특히, 은행이나 금융권 사이트, 쇼핑몰, 미디어 사이트에서 결제나 보안 관련해서 ActiveX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브라우저의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 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는 ActiveX 문제 때문에 윈도우10을 출시하면서 기본 브라우저를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를 사용하면서도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삭제하지 않고 함께 탑재하였습니다.

그리고 만약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로 특정 사이트에 접속했을 때 해당 사이트가 ActiveX를 사용한다면 자동 안내문구를 내보내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를 연결합니다.




엣지 브라우저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자동 연결 실습


국내에서 ActiveX 는 수많은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자동 연결하는 테스트를 뉴스사이트이 ytn으로 해보았습니다.
ActiveX를 사용하는 어떤 사이트를 접속해도 동일한 결과가 나올 것입니다.

먼저 엣지 브라우저를 실행합니다.



엣지 브라우저의 검색창에 ytn을 입력하고 검색합니다. 



ytn을 검색하면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에 기본 검색엔진인 Bing이 검색 결과를 리스트업합니다. 적색 박스 부분의 '한국의 뉴스채널 YTN' 부분을 클릭합니다.



'한국의 뉴스채널 YTN' 부분을 클릭하면 엣지 브라우저는 새로운 탭을 열면서 ytn 사이트를 브라우징하려고 합니다.

그렇지만 ytn 사이트는 ActiveX가 있기 때문에 '이 웹 사이트는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필요함' 이라는 메시지를 내보내면서 안내 문구 아래에 'Internet Explorer에서 열기' 버튼을 보여줍니다. 'Internet Explorer에서 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로 열기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화면과 같이 엣지 브라우저가 아닌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에서 ytn 사이트가 브라우징 됩니다.



무시하고 그냥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에서 브라우징하면


만약 안내 문구를 무시하고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를 그냥 사용할 수 도 있습니다. 안내 문구를 무시하고,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에서 계속하기를 클릭하겠습니다.

안내 문구를 무시하고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에서 ytn 사이트를 열어도 사이트가 나타납니다. 그렇지만 사이트내에 ActiveX를 사용하는 특정 기능은 제대로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