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메일 동기화 및 메일 앱 사용


윈도우10의 메일 앱의 가장 큰 장점은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여러가지 메일 계정을 한 곳에서 등록해서 관리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자신이 네이버 메일과 다음, G메일을 사용하고 있다면 세 가지 메일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각각의 회사에서 제공하는 앱에 접속하거나 사이트에 방문해야만 합니다.

이러한 번거러움을 덜 수 있는 것이 바로 윈도우10의 메일 앱으로 윈도우10을 설치하면 기본 제공되고 있습니다.
윈도우10 메일 앱에 메일 계정 등록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아래 이전 포스팅을 참고바랍니다.



그럼 윈도우10 메일 동기화 및 메일 앱 사용방법을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아래 화면과 같이 윈도우10 시작 버튼을 클릭해서 메일 앱을 실행합니다.





윈도우10 메일 앱 계정화면


윈도우10 메일 앱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메일 앱은 크게 세 개의 화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화면의 맨 왼쪽은 메일 계정 부분과 편지함 보관 폴더가 있으며, 가운데 화면에는 메일 목록을 확인할 수 있으며, 맨 오른쪽 화면은 가운데 메일 목록에서 선택한 메일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왼쪽 메뉴에서 계정과 폴더 항목이 있습니다.
계정 항목은 자신이 윈도우10 메일 앱에 등록한 메일 계정이 모두 나타나며, 해당 메일 계정을 클릭하면 메일 계정이 이동됩니다.
폴더 항목은 받은 편지함과 보낸 편지함등이 있는 일종의 편지함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메일 계정 전환하기


윈도우10 메일 앱에서 메일 계정을 전환하는 것은 간단합니다. 왼쪽 계정 항목에서 원하는 계정을 클릭하면 바로 메일 계정이 전환됩니다.




윈도우10 메일 동기화하기


윈도우10 메일 동기화를 하기 위해서는 가운데 메일 목록 위쪽의 동기화 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동기화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 화면과 같이 '동기화 중'이라는 메시지가 나타나고 동기화가 완료되면 메일 계정에서 새로 가져온 메일이 윈도우10 메일 앱 화면의 오른쪽에 나타납니다.





메일 읽기 도구 사용하기


윈도우10 메일앱은 받은편지함의 오른쪽 상단에 메일 읽기 도구가 있습니다. 



받은편지함의 메일 읽기 도구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회신 : 현재 받은 메일에 대한 답장 메일 전송합니다.
전체 회신 : 현재 메일에 참조가 포함되어 있다면 그 사람까지 포함해서 함께 메일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전달 : 현재 받은 메일을 다른 사람에게 메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보관 : 필요한 메일은 자신의 메일 보관함에 보관하는 기능입니다.
삭제 : 메일의 삭제 기능입니다.
플래그 설정 : 플래그 설정은 중요하다고 판단되는 메일에 깃발 표시를 체크하는 것입니다. 깃발 표시로 나중에 중요한 메일만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읽은 상태로 표시 : 메일은 읽은 상태나 혹은 읽지 않은 상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동 : 현재 받은편지함에 있는 메일을 다른 편지함으로 옮길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