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시작화면에 자주 방문하는 웹사이트 앱 타일 만들기


윈도우10을 사용할 때 하루에도 몇 번씩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가 있다면 윈도우 시작화면에 타일로 고정시켜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윈도우 시작화면 타일을 이용하면 엣지 브라우저를 실행해서 자주 가는 사이트로 이동하는 과정 없이 바로 클릭 한 번으로 자신이 자주가는 사이트를 찾아갈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시작화면에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를 타일로 만들기 위해서 먼저 엣지 브라우저를 실행해야 합니다.
아래 화면과 같이 윈도우10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윈도우10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화면과 같이 윈도우10 시작화면이 나타납니다.
윈도우10 시작화면에서 '내 생활 한 눈에 보기' 항목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타일을 클릭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타일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엣지 브라우저가 나타납니다. 먼저 윈도우10 시작화면에 타일 형태로 고정할 사이트를 검색해야 합니다. ㅍㅍㅅㅅ 사이트를 검색해서 시작화면 타일에 고정하도록 하겠습니다.



ㅍㅍㅅㅅ 사이트를 검색한 뒤에 엣지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에 적색 박스로 표시된 부분을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아래 화면과 같이 엣지 브라우저에 메뉴가 내려옵니다. '이 페이지를 시작화면에 고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시작 메뉴에 타일을 고정하겠는지 여부를 묻는 대화창이 나타납니다. 예를 클릭합니다.



이제 윈도우10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윈도우 시작 버튼을 클릭하니 ㅍㅍㅅㅅ 사이트가 윈도우 시작 화면 메뉴에 타일 형태로 추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맨 아래에 추가되니 불편합니다. 해당 앱 타일은 마우스로 클릭해서 맨 위로 올리겠습니다.



ㅍㅍㅅㅅ 앱 타일을 맨 위로 드래그합니다.



자주 방문하는 웹사이트 그룹 만들기


ㅍㅍㅅㅅ 앱 타일이 맨 위로 이동되었습니다. 그룹 이름을 지정하겠습니다. 아래 화면의 적색 박스 부분을 클릭합니다.



그룹 이름을 입력하는 창에 '자주 방문하는 웹사이트' 라고 입력합니다.



아래 화면과 같이 자주 방문하는 웹사이트 그룹이 시작화면에 타일 형태로 고정되었습니다. 이제 윈도우 시작버튼만 클릭해서 바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