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테마와 구글링


워드프레스의 장점은 테마입니다. 워드프레스 테마는 여러 경로를 통해서 구할 수 있습니다. 가장 추천하는 방법은 워드프레스 공식사이트를 통해서 워드프레스 테마를 설치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유료 테마라고 하면 테마포레스트 등 검증된 유료 테마사이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만, 요즈음에는 구글링을 통해서도 좋은 테마를 무료로 구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구글은 방대한 정보의 저장소입니다. 구글링을 통해서 많은 정보를 얻을수 있는 시대입니다. 구글링은 일을 하는데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얼마나 빠른 시간에 원하는 것을 잘 찾아내느냐는 일이나 업무를 하면서 중요한 요소이며 구글링을 하면서 스스로 스킬업이 되곤 합니다.


구글링을 통해서 자신에게 딱 맞는 무료 테마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구글링을 통해서 많은 사람들이 워드프레스 테마를 사용하고 있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그렇지만 한 가지 문제점이 있습니다. 바로 워드프레스 보안에 관한 부분입니다.


당신의 워드프레스 테마는 안전합니까?


구글링을 통해서 얻은 무료 테마중에는 악의적인 목적을 가지고 정보 취득을 위한 피싱이나 광고, 또는 해킹 프로그램이 탑재된 경우가 있습니다. 아무리 테마가 좋다고 하더라도 이런 악의적인 코드가 탑재된 테마를 설치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합니다.

따라서 이런 악의적인 코드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은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보호하는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악의적인 코드를 확인하기 위해서 테마 소스코드를 모두 에디터프로그램을 열어서 확인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때는 플러그인의 도움을 받으면 됩니다. 테마의 안정성 여부를 검증하는 플러그인으로는 Theme Authenticity Checker 일명 TAC 라는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TAC 플러그인 설치하기


TAC 플러그인을 설치하기 위해서 플러그인 추가하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플러그인 검색창에서 tac를 입력하고 검색합니다. 첫번째 검색된 Theme Authenticity Checker 플러그인을 설치할 것입니다. TAC 플러그인은 10만명 이상이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는 테마 검증용 플러그인입니다. 지금 설치하기 버튼을 클릭해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플러그인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플러그인을 활성화 링크를 클릭해서 플러그인을 활성화 합니다.




TAC 플러그인으로 워드프레스 테마 안정성 검증하기


플러그인이 정상적으로 설치되면 외모 > TAC 메뉴가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AC 메뉴를 클릭해서 테마의 안정성을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TAC 메뉴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테마 검증 화면이 나타납니다. 테마의 이름과 테마를 만든 저작자가 디스플레이 됩니다. 
각 각의 테마 아래에는 Theme OK 라는 녹색 버튼이 디스플레이 되어 해당 테마가 안전하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만약 아래 테마가 안전하지 못하다면 즉, 특정 악의적인 프로그램이나 코드가 테마안에 있다면 녹색 버튼부분은 Encrypted Code Found! 라는 메시지를 나타낼 것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