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를 오래 사용하다 보면 많은 플러그인을 설치하게 됩니다. 플러그인이 늘어나면서 관리자 화면의 왼쪽 사이드바 관리자 메뉴 항목이 너무 많아지는 것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그렇게 되면 아래 쪽에 위치한 플러그인은 잘 보이지 않아서 작업을 하기가 불편합니다. 이럴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메뉴 관리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바로 Admin Menu Editor 입니다.




메뉴 정리 플러그인 Admin Menu Editor


Admin Menu Editor는 메뉴 정리 플러그인 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대표적인 플러그인입니다. 플러그인 추가하기 화면에 들어가서 검색창에서 Admin Menu Editor를 넣고 엔터키를 칩니다.




대표적인 플러그인 답게 10만명 이상이 설치해서 사용하고 있으며, 플러그인 업데이트도 3개월 전에 이루어져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 설치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플러그인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플러그인을 활성화 링크를 클릭합니다.



관리자 화면의 왼쪽 사이드바 메뉴에서 설정을 클릭하면 Menu Editor 라는 서브 메뉴가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Menu Editor를 클릭합니다.



Menu Editor 관리 화면이 나타납니다. 오른쪽 Menu Editor 관리화면에 왼쪽 사이드바에 있는 메뉴들이 그대로 있습니다.




이제 아래 쪽에 있는 왼쪽 사이드바의 Pricing Table 메뉴를 위쪽의 페이지 메뉴 아래로 옮기도록 하겠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아래의 화면처럼 Pricing Table 메뉴를 마우스로 클릭한 뒤 드래그해서 페이지 메뉴 아래로 옮긴 뒤에 Save Changes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작업이 완료되면 아래 그림과 같이 메뉴의 위치가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