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과 CSS을 사용해서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가격 정보를 제공하는 페이지를 하나 만드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은 아닙니다. HTML에 대해서 숙련된 사용자라면 모르겠지만 그렇지 않은 일반 유저에게는 하나의 HTML 페이지를 만드는 것도 고역일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워드프레스에서는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원하는 기능에 맞는 플러그인만 설치하면 HTML 작업 없이 그 작업을 훌륭히 해낼 수 있습니다.

가격을 표시하는 페이지를 만들 때 많이 사용하는 플러그인은 Easy Pricing Tables Lite by Fatcat Apps 플러그인 입니다. 플러그인을 설치하기 위해서 왼쪽 사이드바 메뉴에서 플러그인 > 플러그인 추가하기 를 클릭합니다.




오른쪽 플러그인 검색창에서 Easy Priceing Tables Lite 를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맨 첫번째에 나온 Easy Pricing Tables Lite by Fatcat Apps 를 설치하겠습니다. 지금 설치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플러그인이 설치되었습니다. 플러그인을 활성화 라는 텍스트 링크를 클릭합니다.



플러그인을 활성화 하고 나자 왼쪽 사이드바 메뉴에서 Pricing Tables 라는 메뉴가 생성되었습니다.



플러그인으로 서비스 가격표 만들기


왼쪽 사이드바 메뉴에서 Pricing Tables > Add New 를 클릭합니다.




제목 란에 우리의 서비스 가격표 라고 입력합니다.



New Column 버튼을 클릭해서 컬럼은 총 3개로 만듭니다. 



이제는 3개의 컬럼 테이블에 제공 서비스 내역과 가격을 Plan Name, Pricing, Plan Features, Button Text, Button URL 등을 항목별로 입력합니다.

Plan Name : 제공할 제품 및 서비스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Pricing : 서비스 가격을 입력합니다.
Plan Features : 제공되는 서비스의 세부 내역을 입력합니다.
Button Text : 버튼 위에 표시되는 텍스트를 입력합니다.
Button URL : 버튼을 클릭했을 때 이동되는 페이지를 표시합니다.

모든 항목을 입력한 뒤에 3D 프린팅 부분에는 Feature 버튼을 클릭 한 뒤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숏코드를 가져오기 위해서 하단에 있는 Deploy 버튼을 클릭합니다.




서비스 가격 페이지 만들기


이제는 가격표 플러그인을 화면에 보여줄 페이지를 만들 차례입니다.
새로운 페이지를 만들어서 제목을 다음과 같이 입력하고 Insert pricing table 버튼을 클릭합니다.



선택 콤보 박스에서 조금전에 만든 우리의 서비스 가격표를 선택한 뒤에 Isert 버튼을 클릭합니다.



가격표 숏코드가 본문에 자동으로 삽입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버튼을 클릭해서 가격표 페이지가 정상적으로 보이는지 확인합니다.



사용자 화면에서 제작한 서비스와 가격이 제대로 디스플레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