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오피스 네오 체험판 설치하고 무료사용하기


국산 소프트웨어 중에서 대표적인 것은 한글과컴퓨터의 한컴오피스입니다. 한컴은 아래아한글을 시작으로 오랜기간 국민의 사랑을 받는 프로그램인데요. 이미 전세계 워드와 오피스 시장을 마이크로소프트가 장악했지만 한국만은 예외였습니다. 한글과컴퓨터가 선전하고있기 때문인데요. 전세계적으로 자국의 워드 소프트웨어를 가지고 있는 국가는 많지 않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파상적인 공세로 사실상 현재 시장 점유율은 MS의 오피스제품군이 높지만 아직까지 관공서와 학생들, 그리고 기업에서도 한컴오피스를 이용하는 곳이 상당히 있습니다.

그럼 이번시간에는 최신 버전인 한컴오피스 네오 체험판을 무료로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구글이나 네이버등의 포탈의 검색창에 '한글과컴퓨터'라고 입력해서 한글과 컴퓨터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한글과 컴퓨터의 공식사이트에 접속하였습니다. 이제 체험판을 무료로 설치하는 곳을 찾아야 합니다. 
메뉴 중에서 '고객지원' 부분을 누릅니다.


고객지원 하단의 서브메뉴인 다운로드 메뉴가 있습니다. 이 부분을 클릭합니다.

또는 화면 하단부에 내려가도 다운로드 센터 아이콘이 있는데 이곳을 클릭해도 됩니다.


다운로드 메뉴에 들어오면 여러가지 프로그램이 있는데 우리가 사용할 것은 중간에 있는 한컴오피스 NEO 체험판입니다. 



그럼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전에 먼저 한컴오피스 네오의 기능과 장점을 살펴보겠습니다.


한컴오피스 네오는 어떤점이 좋을까요?

 
한컴오피스의 장점을 찾아보면 무엇보다 제가 훌륭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호환성입니다. 업무 현장에서 많이 사용하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의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문서를 읽고 편집할 수 있으니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겠죠.

반대로 MS 오피스 프로그램에서는 한글워드등 한컴오피스 제품군의 문서가 읽히지 않으니 한컴오피스 네오만 가지고 있는 장점이라 생각이 들구요.


마이크로소프트 Word 문서를 한워드로 자유롭게 편집가능하다


한컴오피스 네오는 별도의 MS워드의 문서 전용 편집기인 한워드를 제공하고 있습이다. 이 프로그램으로 doc이나 docx 문서를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장점은 PDF 문서 편집 기능입니다. 한워드, 한셀, 한쇼에서 PDF문서를 직접 불러와서 편집을 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어도비 아크로뱃을 별도로 구매할 필요없이 PDF 문서 편집하는데 어려움이 없겠죠?


한컴오피스 NEO 체험판은 100일간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체험판이기 때문에 기간만 한정이 되어있고 정식 제품과 동일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프로그램 설치시 권장하는 사양은 윈도우7이상에 펜티엄4에 RAM 1GB 이상 이어야합니다.

그리고 웹브라우저도 인터넷 익스플로어 7.0이상을 권장합니다. 요즈음에는 컴퓨터의 사양이 대부분 이정도 보다는 좋기때문에 설치하는데 큰 무리는 없을 것입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내려받으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럼 즐거운 행복한 하루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