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클립스에서 워드프레스 설치하기


이클립스에서 워드프레스 개발환경을 만드는 것을 연재하고 있습니다. 이어지는 내용이므로 이전 포스팅은 아래 내용을 참고바랍니다.





이제 이클립스에서 워드프레스를 설치할 차례입니다. 지난 시간에 워드프레스를 사용할 데이터베이스를 생성하고 이클립스에 웹서버를 연결하였습니다. 이클립스에서 로컬 index 파일 경로로 접속하니 아래와 같이 이클립스 안에 워드프레스를 설치하는 화면이 나타났습니다.



워드프레스를 설치하는 화면에서 Let's go 버튼 클릭합니다.




데이터베이스 연결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데이터베이스 연결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에서 조금 전에 생성한 MySQL 데이터베이스 이름과 사용자 이름,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데이터베이스 호스트 항목과 테이블 접두어 항목은 디폴트 상태로 그대로 둔 뒤에 전송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치를 실행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설치 실행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치화면에서 워드프레스의 환영 문구가 눈에 띕니다.
'세계에서 가장 확장성 높고 강력한 개인 출판 플랫폼을 사용하는 길로 들어서게 됩니다.'

이제 자신이 만들 사이트 제목과 사용자명을 입력하면 됩니다. 여기에서 간단하게 입력해도 상관없습니다. 추후에 워드프레스 관리자 화면에서 얼마든지 수정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다음과 자신이 만들 워드프레스 웹사이트 정보를 입력하고 설치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는 정말 간단하게 끝납니다.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워드프레스 로그인 화면이 아래와 같이 나타납니다.



자신이 만들었던 사용자명과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로그인이 완료되면 다음과 같이 이클립스안에 워드프레스가 구동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클립스 안에서 구동된 워드프레스 관리자 화면에서 사이트보기를 하면 다음이 사이트가 나타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