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마켓 워프토비 통합설치 방법


워프토비는 워드프레스 코어를 포함해서 오픈마켓을 구현하기 위한 플러그인과 테마를 통합설치 버전을 배포하고 있는데요. 

통합설치를 하게되면 필요한 플러그인과 테마등을 개별로 설치하는 것보다 한번에 FTP로 설치하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로 오픈마켓 쇼핑몰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는 WPTOBE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직전 포스팅인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먼저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워프토비 공식 사이트에 접속하셔야 합니다. 공식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홈페이지가 나타나는데요. '워드프레스 워프토비 화장품 오픈마켓 통합설치'를 선택하여주세요.


그러면 통합설치본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버튼이 우측에 보입니다. 'Free Download' 버튼을 클릭해서 프로그램을 내려받습니다.


프로그램의 다운로드가 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선택해서 '열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압축된 파일의 구성을 보면 워드프레스 코어인 wp-admin, wp-content, wp-includes 폴더가 함께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운받은 압축파일을 로컬 컴퓨터에 압축을 해제합니다.


워프토비 패키지 FTP 업로드


압축의 해제가 모두 완료되면 FTP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서 실제 설치할 호스팅에 접속합니다.


압축해제한 파일을 FTP로 호스팅의 다큐먼트 루트 폴더인 public_html 폴더에 드래그해서 업로드 하시면 됩니다. 호스팅 업체에 따라서 다큐먼트 루트 이름은 상이할 수 있다는점 유의하시구요.


워드프레스 설치


FTP 업로드가 모두 끝나면 웹브라우저를 열고 해당 호스팅의 URL에 접속합니다. 아직 워드프레스가 설치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아래 화면과 같이 설치 설정화면이 나타납니다. 'Let's go!'버튼을 클릭합니다.


해당 호스팅의 데이터베이스 이름과 DB 계정 정보를 입력한 뒤에 'Submit' 버튼을 누릅니다.


'Submit' 버튼을 눌렀을때 간혹 아래와 같이 'Sorry, but I can't write the wp-config.php file.'이라는 문구가 나온다면 한가지 간단한 코드 편집작업을 하면 됩니다. (이런 문구가 나오지 않는다면 코드 편집작업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소스편집작업은 간단한데요. 사용하시는 소스 에디터 프로그램을 열어서 wp-config.php 파일을 연 뒤에 다시 저장하신 뒤에 호스팅에 다시 업로드하시면 됩니다.

     

그런 뒤에 'Run the install' 버튼을 선택해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를 위한 정보를 입력한 뒤에 'Install Wordpress' 버튼을 클릭해서 설치를 시작합니다.


간단한 설치가 완료되고 'Success!' 문구가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og in'버튼을 클릭해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설정했던 로그인 계정 정보를 입력하시면 되구요.


폴더 권한 조정


로그인이 되면 아래그림과 같이 워드프레스 관리자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한 가지 확인할 사항이 있는데요. 이미지 파일이 잘 업로드 되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미디어 메뉴를 선택해서 이미지 파일을 업로드 해봅니다.

아래와 같이 이미지 업로드가 되면 정상입니다. 만약 업로드가 잘 되지 않는다면 파일질라 FTP로 접속해서 /wp-content/uploads/ 폴더의 권한을 777로 변경합니다.


고유주소 설정


이제 고유주소 부분을 설정할 차례입니다. 설정(Setting) > 고유주소(Permalinks) 메뉴를 눌러서 포스트 이름을 글이름(Post name)으로 선택한 뒤에 저장합니다.


플러그인 활성화


워프토비 오픈마켓 통합솔루션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플러그인(Plugins) 메뉴를 선택해서 설치되어있는 모든 플러그인을 차례로 활성화합니다.


테마 변경


먼저 'Appearance > Themes' 메뉴를 선택해서 1번과 같이 워프토비 테마를 활성화합니다. 그 뒤 2번 위젯 'Widgets' 메뉴를 선택합니다.


위젯 화면에 들어오면 워드프레스 설치시에 디폴트로 'Recent Posts'와 'Recent Comments'이 Defalut 위젯에 등록되어 있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기본 위젯에 등록된 'Recent Posts'와 'Recent Comments'를 삭제합니다.


그리고 워프토비 Shop 001 위젯을 디폴트 위젯에 추가해야하는데요. 'Defalut'를 선택한 뒤에 'ADD Widget'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디폴트 위젯에 워프토비 Shop 001 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멤버쉽 설정을 하나해야합니다. 왼쪽에서 1번의 Memberships > Memberships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2번 Password와 Confirm Password 항목에 체크합니다.


이제 왼쪽의 워프토비(WPTOBE) 메뉴를 선택해서 1번 Header를 누르고 2번 wptobe-1-0018 을 선택합ㄴ다.


헤더 설정을 마쳤으면 푸터도 1번 Footer를 클릭해서 2번 'wptobe-1-0010'을 선택합니다.


헤더와 푸터 설정이 끝나면 'Save Changes' 버튼을 누릅니다.


이로써 워드프레스 오픈마켓 쇼핑몰을 만들 수 있는 워프토비 통합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조금더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네이버 워드프레스 사용자모임 카페를 들어가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