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사용자계정 추가하기


윈도우10은 사용자계정을 추가해서 여러명의 사용자들이 한 대의 컴퓨터를 서로 공유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과거에는 윈도우를 개인이 혼자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렇지만 윈도우10에서는 가족 구성원추가등의 사용자 공유기능을 확장하였습니다.

그럼 윈도우10에서 사용자계정을 추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윈도우 시작 단추를 클릭해서 설정을 메뉴를 클릭합니다.



설정 화면에서 계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계정 화면이 뜨면 왼쪽 화면에서 가족 및 다른 사용자 메뉴를 클릭합니다.




가족 및 다른 사용자 화면의 오른쪽 아래 쪽에 이 PC에 다른 사용자 추가 항목을 클릭합니다.



이 PC에 다른 사용자 추가 항목을 클릭하면, 사용자를 추가하기 위한 계정 입력화면이 나타납니다.
추가 하는 사용자의 로그인을 위해서 마이크로소프트의 계정을 입력해야 합니다.

계정이 있다면 메일란에 마이크로소프트 메일 계정을 입력하고 계정이 없다면 아래 화면의 '이 사람의 로그인 정보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를 클릭해서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신규로 생성합니다.




여기에서는 아래 화면과 같이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터넷 연결에 대한 안내메시지가 나타납니다. 마침 버튼을 클릭합니다.




오른쪽 화면 아래쪽에 조금전에 추가한 사용자계정이 표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로 추가한 사용자의 권한은 기본적으로 표준 사용자로 되어있습니다. 따라서 만약 관리자로 권한을 변경하고 싶다면 해당 사용자계정을 클릭해서 계정 유형을 변경해야 합니다. 새로 추가한 계정은 관리자로 사용하겠습니다. 새로 추가한 사용자계정을 클릭합니다.



사용자계정을 관리자 권한으로 변경하기


해당 사용자계정을 관리자 권한으로 변경하기 위해서 계정 유형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계정 유형 변경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계정 유형을 선택하는 대화상자가 나타납니다. 




대화상자에서 계정 유형의 콤보박스를 클릭해서 관리자로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사용자계정이 관리자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의 사용자계정 권한


윈도우10의 사용자계정의 권한은 표준 사용자 계정 권한과 관리자 계정 권한으로 나뉩니다.
표준 사용자 권한은 윈도우에 이미 설치되어있는 앱들을 사용할 수 있는 사용자 권한이고, 관리자 권한은 윈도우10의 환경을 설정하거나 윈도우10에 신규 앱을 설치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