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사용자계정 컨트롤 끄는 방법은?


윈도우10에서는 각종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프로그램에 대한 권한이 필요할 때 마다 화면이 검게 변하면서 확인 버튼을 클릭해야 사용이 가능하게 하는 사용자 계정 컨트롤 팝업이 뜹니다.

자신이 윈도우10에 필요해서 설치를 했는데도 매번 이렇게 사용자 계정 컨트롤 팝업에서 변경여부를 클릭하는 것도 하나의 스트레스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럼 사용자 계정 컨트를 끄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사용자 계정 컨트롤 끄기


사용자 계정 컨트롤을 제어하는 것은 윈도우10 제어판의 기능에 있습니다. 제어판으로 가기 위해서 단축키인 윈도우키 + X 를 클릭합니다.
윈도우키 + X 단축키를 누르면 윈도우 고급 기능 메뉴가 나타납니다. 제어판을 클릭합니다.



제어판 메뉴를 선택하면 제어판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보기 기준 항목의 범주를 클릭합니다.



보기 기준을 작은 아이콘으로 변경합니다. 



보기 기준을 작은 아이콘으로 선택하면 많은 컴퓨터 설정 변경에 대한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사용자 계정 항목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계정 화면이 나타납니다. 사용자 계정 변경 화면에서 아래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변경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계정 컨트롤을 설정하는 화면입니다. 사용자 계정 컨트롤은 컴퓨터 변경에 대한 내용이 있을 때 알림 기능으로 알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총 4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맨 위쪽 4단계는 항상 알림이고, 맨 아리 1단계는 변경 내용이 있어도 알리지 않는 것입니다.




컨트롤을 맨 위로 올리니 알림이 항상 알림으로 변경됩니다. 
이 때에는 앱에서 사용자 모르게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려는 경우에도 사용자에게 알려주게 됩니다.

 

알림 기능을 끄기 위해서는 아래 화면과 같이 컨트롤바를 맨 아래로 내리면 됩니다. 이때는 어떠한 경우에도 알림기능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윈도우10에서 사용자계정 컨트롤 팝업이 계속 뜬다면?


만약 이렇게 했는데도 자신에게 사용자 계정 컨트롤 팝업이 알림기능으로 계속 뜬다면 현재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계정의 권한이 표준사용자 권한일 수 있습니다. 사용자 권한이 표준 사용자라면 관리자 권한으로 변경하면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권한을 변경하는 것에 대해서는 아래 포스팅내에 권한 부분을 참고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