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 지원방법 알아보기


군복무는 건장한 대한민국 청년이라면 꼭 거쳐야하는 의무인데요. 

입대를 앞둔 청년의 경우에는 육군, 공군, 해군중 어디에서 복무를 하는 것이 좋을지 생각을 해보게됩니다. 
 
실제 전투기를 조종하는 것은 사관학교를 나와야 할 수 있는 일이구요. 

사병으로 공군에 입대하게 되면 항공전투를 지원하는 일을 하게 되는데요. 

따라서 일반 사병의 경우에는 비행장에서 근무하면서 경비나 방공 지원업무를 하기도하고 항공정비 특기가 있다면 전투기 정비쪽으로도 갈 수 있겠습니다.

 

물론 레이더 기지나 방공 미사일 부대에 근무할 수도 있구요. 무엇보다 육군보다 복무기간은 길지만 다양한 경험을 할수 있기때문에 지원하시는 분들도 날로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1차에 불합격하시는 분들도 꽤 된다고 하더라구요. 오늘은 입대를 고려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공군 지원방법에 대해서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포털사이트에서 병무청으로 검색하셔서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매년 지원이나 모집계획이 변경될 수 있기 때문에 병무청 사이트에서 꼭 확인을 해야하는데요. 병무청 홈페이지 전면페이지의 가운데에 여러가지 메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병역판정검사, 현역입영, 군지원, 사회복무, 산업지원, 동원예비군등의 여러가지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데요. '군지원' 메뉴를 선택합니다.


이제 군지원(모병)안내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모집안내서비스를 보시면 공지사항, 이달의 모집계힉, 안내 및 지원절차의 메뉴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이달의 모집계획'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육군, 해군, 해병대, 공군등 모든 병과에 대한 모집계획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서 '공군 모집계획' 메뉴를 선택합니다.

모집 계획



모집계획에 화면에 들어오면 현재는 공지사항에 보면 2017년 공군 8회차 라는 게시글이 있습니다. 

물론 공지내용이 수시로 업데이트된다는 점 기억해두시구요. 조회수를 보면 2만여건이 될 정도로 관심이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네모 박스 부분의 8회차 부분을 선택합니다.



모집내용에 대해서 살펴보면 지원자가 많아서 1차에 불합격되는 경우가 많다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원자격은 연령이 1989.1.1 ~ 1999.12.31 출생자자로 18세 ~ 23세 연령에 해당되는 분들이 지원할 수 있습니다. 

학력은 중학교 졸업이상이면 되고 신체적인 조건은 병역판정검사 결과 1~3급의 현역병 입영대상자면 지원이 가능합니다.


또한 색각 검사결과 색맹이나 색약이 아닌 사람이 가능하지만 군악병의 경우에는 제외됩니다. 지원할 수 있는 모집분야는 크게 두 종류로 구분되는데요. 일반기술/전문특기병과 전문특기병 등 실기전형으로 나뉘어집니다.

일반기술 전문특기병의 경우에는 일반, 전자계산(컴퓨터 특기병), 화학, 의무, 기계, 차량운전, 차량정비, 통신전자전기, 시설, 이발, 전문의무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실기전형이 있는 전문특기병은 군악병, 군종병, 의장병, 특수임무헌병, 태권도지도병, 콘텐츠제작병이 이에 속합니다.

일단 8회차의 경우 총 1,350명을 모집하고 모집 기간이 7월이고 최종합격자 발표는 9월, 입영은 10월16일에 진행하게 됩니다.
따라서 대략 지원을하고 3개월 정도 지나면 입영이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년도별 전체 모집일정 확인은



회차별이 아니라 해당년도 전체 공군병 모집을 확인하고 싶다면 공지사항에서 2017년 공군병 모집일정 안내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2017년도 공군병 모집일정안내 화면에 들어오시면 첨부파일이 하나있는데요. 


한글파일의 내용을 보시면 1년치 모집계획을 한 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1년치이기 때문에 예정내용이고 정확하게 알아보시려면 반드시 공지 내용을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지원을 하시려는 분들은 병무청 홈페이지에서 상단에 병무민원포털 메뉴틀 통해서 지원하시면 되는데요. 병무민원포털 화면에 들어가시면 군지원 메뉴로 들어가신 뒤에 지원서 작성/수정/취소 하위로 통합지원서 작성을 통해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바로 병무청 홈페이지에 접속하셔도 됩니다. 지금까지 공군 지원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희망하시는 분들께서는 원하시는 일정에 1차에 합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