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만들기


워드프레스의 콘텐츠 형식은 두 가지로 분류됩니다. 글과 페이지입니다. 글은 블로그 같은 동적인 곳에 적합하고 페이지는 정적인 곳에 적합하기 때문에 회사 소개나 사이트 소개에 대한 내용은 페이지(Page) 콘텐츠로 작성해야 합니다.

왼쪽 사이드바에 페이지 > 새 페이지 추가를 클릭합니다.



페이지를 추가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페이지를 만드는 것도 카테고리와 동일하게 스프레드시트를 통해서 정리한 뒤 입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페이지를 추가 할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곳에 사이트 소개에 대한 제목과 본문을 입력해야 합니다.
메뉴 연결을 구성을 위해 만드는 것이므로, 본문 내용은 임시로 간략하게 작성합니다. 



제목에 '회사 소개'라고 입력합니다. 제목을 입력하자마자 하단에 고유주소가 생성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고유주소는 작성하는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는 URL이 됩니다. 고유주소란에 노란색으로 마킹되는 부분이 나타나는데 이곳이 바로 슬러그 부분입니다. 슬러그는 해당 글에 대한 짦막한 요약 정보라고 보면됩니다. 제목을 한글로 입력하면 자동으로 생성되는 슬러그는 한글로 생성이 됩니다. 그렇지만 슬러그는 영문으로 변경하는 것이 좋습니다. 간혹 호스팅 업체에 따라서 한글이 깨지는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슬러그를 편집하려면 고유주소 옆에 편집 버튼을 클릭해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슬러그는 잘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글에 대해서 잘 정리된 슬러그는 구글 검색엔진에게도 좋은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페이지에 대한 슬러그는 메뉴구조도 등에 따로 잘 정리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조금 전 입력한 한글 슬러그를 편집 버튼을 클릭해서 영문 슬러그 변경하고 OK 버튼을 클릭합니다.



고유주소 슬러그(노란색 마킹) 부분이 영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오른쪽에는 페이지 속성부분이 있습니다. 내용은 어렵지 않습니다.



상위 : 페이지의 상하위 구조를 만들 때 사용하는 것입니다. (카테고리의 부모 옵션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템플릿 : 일반적으로 기본 템플릿을 사용합니다. 테마에 따라 제공하는 템플릿이 상이합니다.
순서 : 화면에서 보이는 순서를 조정합니다.



마지막으로 본문 내용을 간략히 입력하고 공개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본문 작성이 완료되면 반드시 공개하기 버튼을 클릭해야 합니다.  아직 공개하기 버튼이 눌러지지 않은 페이지는 메뉴를 구성하기 위한 메뉴 편집기 화면에서 나타나지 않아서 메뉴로 구성할 수 없습니다.



왼쪽 사이드 메뉴에서 페이지 > 모든 페이지를 클릭합니다.



회사 소개 페이지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등록해야할 나머지 페이지들도 지금까지 했던 방법대로 등록합니다.



나머지 페이지 들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차례차례 등록을 진행합니다.


모두 등록이 완료되면 모든 페이지 목록에 다음과 같이 메뉴에 사용할 페이지가 나타날 것 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