싼도메인 구입하기, 고대디 godaddy와 도메인 가격비교



요즈음은 경제적인 상황이 좋지 않습니다. 그러다보니 여러가지 지출을 하고 서민들의 주머니는 비어있기 일상인데요. 그러다보니 도메인을 고를때도 싼도메인을 찾는 것이 합리적인 선택이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그저 저렴하기만한 도메인이 아니라 가성비가 높은 싼도메인을 찾는 것이 중요하겠지요? 여기에서는 도메인 가격비교와 안내를 통해서 여러분의 선택을 돕겠습니다.

국내에는 도메인 등록 서비스를 하는 여러 업체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가비아를 비롯해서 후이즈, 카페24, 닷홈 등 수많은 업체들이 도메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도메인 업체는 일반적으로 웹호스팅 서비스도 함께하고 있습니다. 도메인이 인터넷상에서 고유한 이름을 생성해서 등록하는 서비스라면, 웹호스팅은 해당 도메인을 가지고 인터넷 서비스를 하기 위해서 웹서버 및 어플리케이션 서버 공간과 시스템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싼도메인을 찾는다면 국외로 눈을 돌려보자


국내 유저들은 일반적으로 국내에서 익히 알려진 가비아를 비롯해서 후이즈, 카페24, 닷홈 등 국내 도메인 호스팅업체의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그렇지만, 예전에도 싼도메인을 찾는 알뜰 사용자의 경우 국내보다 저렴한 국외로 눈을 돌려서 외국에서 서비스를 받아왔습니다. 물론 편의성이나 여러가지 이유로 국외 서비스가 불편한 점이 많았고 외면 당했던 것이 사실입니다.

우리가 찾은 가성비 도메인은 대표적인 외국 도메인 및 웹호스팅 업체인 godaddy(고대디)입니다.

과거에는 godaddy(고대디) 웹사이트가 영문으로 되어있어서 사용하기가 불편하였으나 이제는 한국어로 웹사이트를 개편해서 국내 사용자도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국 사용자를 염두해두고 웹사이트를 개편하였기 때문에 홈페이지의 이질감도 없어졌습니다.



닷컴 도메인을 단 2천원대에 구매가 가능하다


GoDaddy를 이용하면 가장 유명한 도메인인 닷컴 도메인(.com)을 2천원대에 저렴한 금액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전세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닷컴 도메인이 2천원대면 저렴한 축에 속합니다.

물론 국외에 몇 백원하는 서비스도 있지만 여러가지 보안 문제와 해당 서비스의 신뢰도를 생각하면 그래도 유명세가 godaddy 고대디 정도되는 도메인 서비스를 받는 것이 안전합니다. 그럼 국내 도메인 서비스인 가비아, 닷홈, 카페24의 가격을 알아보겠습니다.



국내 가비아와 닷홈, 카페24 닷컴(.com) 도메인 가격비교


현재 기준으로 국내에 가비아와 닷홈, 카페24의 도메인 가격을 비교해보았습니다. 국내 가격 현황을 보면 고대디(godaddy)의 닷컴(.com)가격이 얼마나 저렴한 것인지 확인할 수 있겠지요?



도메인명은 동일한 것을 입력해서 국내 세 호스팅 업체에서 가격을 알아보았습니다.
먼저 아래 그림처럼 가비아의 경우 닷컴(.com) 도메인이 할인이 들어가서 1년에 13,000원 입니다. 가비아의 경우에는 부가세가 별도 금액이라서 여기에 부가세가 추가됩니다.



닷홈의 경우에는 가비아보다는 저렴한 1년에 10,780원입니다. 그래도 만원은 넘는 금액입니다.


국민호스팅이라 불리우는 카페24의 경우 닷컴 도메인 비용은 비싼편이었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1년에 22,000원입니다.
결국 가비아 13,000원(부가세 별도), 닷홈 10,780원, 카페24 22,000원으로 닷홈이 가장 저렴했습니다.
그렇지만 가장 저렴한 닷홈도 고대디 godaddy의 2,999원과는 차이가 많이 나고 있습니다.

저렴하게 도메인을 이용하고자 하는 분들께서는 고대디도 고려해 보는 것이 좋을 듯 싶습니다.



고대디 GoDaddy, 싼도메인이지만 서비스 질까지 낮진 않다


먼저, 참고로 본인는 고대디 GoDaddy 홍보대사이거나 별도의 금전적인 지원이나 댓가를 받지 않았습니다. 해당 포스팅은 자발적으로 작성한 것임을 분명히 언급하겠습니다.

일단, 우리는 저렴한 도메인이라서 서비스가 떨어지거나 신뢰성에 대한 의문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GoDaddy는 이미 전세계 6,000만개 이상의 도메인을 관리하고 있는 세계 최대의 도메인 업체입니다. GoDaddy를 이용하고 있는 고객 수만 1,400만명이 되는 세계적인 업체이니 안심하고 사용해도 된다는 의미입니다.




또한, 도메인 관련해서 궁금한 사항이 있을 때는 전화문의도 가능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국내업체에서도 도메인과 호스팅 업체에 전화문의를 하면 친절하게 답을 주기 때문에 궁금한 사항을 전화로 문의할 수 있다는 점은 외국 업체이지만 매리트가 있는 것입니다.



그럼 다음 시간에는 싼도메인 고대디 홈페이지에서 실제 도메인을 구입하는 절차 및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