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할부계산기 이용방법


자동차를 구매하실때 할부를 고려하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일단 차량은 금액 자체가 크기 때문에 일시불로 구매하시는 것은 부담이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사실 일시불로 사시는 분들이 많지는 않을 것 같은데요.

당장 여러가지 이유로 차가 꼭 필요한데 큰 여유돈이 없을 경우에는 할부를 이용하시면 큰 부담없이 이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할부 역시 빚이기 때문에 자신의 재정 형편에 맞게 구매 플랜을 세우시기를 권고드립니다.


일단 할부로 자동차를 구매하시려고 마음 먹으셨으면 가장 궁금한 것이 할부 기간과 이자율에 따르는 매월 지출비용일텐데요.

영업사원에게 간단하게 듣고 바로 계약하시는 것보다 꼼꼼하게 계산하고 따져본뒤에 결정하셔도 늦지 않으실 것 같습니다. 큰 비용이 지출되는 만큼 신중을 기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꼼꼼하고 계획을 세우시라고 자동차 할부계산기를 활용하시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카톡이라는 홈페이지에에 접속해야 하는데요. 카카오톡이 아니라 cartok이라는 자동차 웹사이트입니다.


포털에서 검색하시거나 직접 cartok 웹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자동차에 대한 각종 가격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차량 등록비용, 개별소비세 부가가치세 그리고 취득세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자동차를 구매하시는 분들이 유용하게 참고하실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카톡 홈페이지에 들어오시면 화면 왼쪽에 할부계산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오른쪽에 보시면 등록비용 자동체세 개별소비세나 부가가치세 취득세 등의 메뉴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구요.

간단하게 입력해서 바로 확인하기



신차할부 계산기 화면에 들어오시면 할부기간과 이자율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일단 원금이 1,000만원이고 할부기간을 36개월로 하고 이자율은 5.2%라고 했을때를 가정하고 계산하기 버튼을 클릭해보겠습니다.


바로 계산이 되면서 리스트가 나타나는데요. 원금이 천만원일 때 매월 총 30만원선 정도를 갑아나가야하고 이자는 첫달은 4만3천원정도가 나옵니다. 


그렇지만 원금을 계속 갑아가기 때문에 이자는 줄어들어서 35개월차에는 2,588원 정도로 떨어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카톡 자동차 할부계산기를 활용하면 원금을 입력해서 바로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계획적으로 재정을 관리할 수 있어서 편리한데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카드사용과 마찬가지로 자동차나 통신료등의 할부도 일종의 빚이기 때문에 꼭 감당할 수 있는 정도 선에서 구매를 결정하시는 것이 좋을 듯 싶습니다. 그럼, 알뜰하고 계획적인 소비를 하시구요.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