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삶이 된 구글


검색 엔진 사업으로 시작한 구글은 안드로이드 및 유망한 회사를 인수합병하면서 이제는 우리의 현실의 삶에 밀접한 영향을 끼치는 회사가 되었습니다. 아이폰과 함께 등장했던 스마트폰 시장의 애플 기류는 그 자체의 폐쇄성 때문에 시장 확장에 어려움을 겪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아이폰 등장과 함께 스마트폰 시장을 완전히 장식할 것 같은 기세는 이미 꺾긴지 오래고, 아무래도 소스공개와 확장성을 겸비한 구글의 안드로이드에게 밀리고 있습니다.

구글의 시스템들이 삶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은 구글이 무료로 배포하는 앱과 프로그램들 때문이라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구글이 얼마 전 공개한 구글 포토의 용량 무제한 정책은 스마트폰으로 사진 찍기를 좋아하는 일반인들에게 큰 찬사를 받았습니다.

사진을 많이 찍다보면 언제나 접하는 문제는 용량의 장벽입니다. 구글 포토는 용량을 무제한으로 만들어주는 대신 그 대가로 사용자의 정보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정보가 구글 서버에 많아지고 사람들이 올리는 사진이 많아질수록 구글의 자동화 엔진은 사진을 자동으로 분류하는 알고리즘을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저 역시 오랫동안 구글프로그램과 앱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생활하면서 없어서는 안 될 프로그램은 바로 구글 캘린더입니다. 스마트폰으로 구글 캘린더를 사용해서 일정을 관리하고 노트북과 함께 활용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구글 캘린더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이번 기회에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워드프레스에 들어간 구글 캘린더


일을 하다보면 언제나 들여다보는 것이 일정입니다.
워드프레스에 구글 캘린더를 적용하면 그룹이나 팀 간의 일정을 공유하기에 좋은 플랫폼이 됩니다.
그럼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구글 캘린더를 적용해보겠습니다.

구글 캘린더를 워드프레스에 적용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플러그인을 설치하지 않아도 됩니다. iframe 형태로 바로 워드프레스에 삽입할 수 있습니다.

구글 캘린더에서 소스 복사


먼저 구글 캘린더( https://calendar.google.com/ )에 로그인 합니다. 구글 캘린더에 로그인하면 현재 캘린더에 기록한 일정들이 디스플레이 됩니다. iFrame을 활용해서 이 캘린더를 그대로 워드프레스에 가져오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왼쪽 메뉴의 내 캘린더에서 고객 주간 미팅에 마우스를 올려놓고 마우스 우클릭을 합니다. 우클릭을 하면 뜨는 팝업에서 캘린더 설정을 클릭합니다.




고객 주간 미팅 세부정보 화면이 디스플레이 됩니다. 아래쪽에 있는 이 캘린더 추가하기 항목에 iframe 소스코드를 복사합니다. 이 소스코드가 바로 구글 캘린더 소스입니다.





워드프레스 페이지에 구글 캘린더 붙여넣기



워드프레스에서 새 페이지 추가를 클릭해서 새 페이지를 생성합니다.



새 페이지의 제목은 구글 캘린더를 입력합니다. 오른쪽에 텍스트 탭을 클릭한 뒤에 조금 전 복사했던 구글 캘린더의 iframe 소스를 붙여 넣고 미리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워드프레스 페이지 내에 구글 캘린더가 정상적으로 삽입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구글 캘린더 자체적으로 많은 기능을 내장하고 있기 때문에 별도의 캘린더 플러그인을 설치하지 않고도 워드프레스에서 캘린더 일정을 함께 공유할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을 설치해서 캘린더를 중복관리하지 않아도 되는 이점이 있는 셈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