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시지원금 조회 SKT KT LGU+ 알아보기


스마트폰이 삶에 필수품이 된지 오래인데요. 많은 분들이 어디서나 핸드폰으로 정보를 검색하고 영화나 TV를 감상하기 때문에 이제는 전철안에서 종이신문을 보시는 분들을 찾는 것이 어려운 일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휴대폰을 오래 사용하다보면 낮은 사양때문에 속도가 느리거나 버벅거리는 일이 있는데요. 

이럴때에 교체를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으십니다.

교체를 하실 때는 지원금을 최대한 챙겨서 알뜰하게 구매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오늘은 국내 3대 통신사인 SKT KT LGU+의 공시지원금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KT


먼저 SKT부터 설명드릴께요. SK는 티월드에 접속하시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포털에서 다음과 같이 검색해서 접속해주세요.


티월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메뉴에 다이렉트샵이라고 있는데요. 그곳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과거에는 다이렉트샵이 별도의 사이트로 운영되었으나 얼마전에 티월드안으로 통합되었더라구요.


다이렉트샵에 들어오니 지원금이 올랐다고 하면서 대문에 전략 스마트폰이었던 LG G5를 9,600원에 구매가능하다는 안내가 보이기도 하는데요. 스마트폰은 시간이 지나면 가격이 많이 내려가더라구요.


우리는 전체적인 모델에 대해서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른쪽에 '공시지원금 안내'를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휴대폰 모델에 대한 출고가 및 판매가와 공시지원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왼쪽에 '알림신청' 버튼이 있는데요.


이건 지원금이 늘어나서 더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을 때 신청한 핸드폰으로 문자 메세지로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올레 KT


이번에는 KT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포털에서 검색해서 올레KT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KT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왼쪽에 KT 공시지원금 메뉴가 보이는데요. 그곳을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KT 지원금 안내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상단에 보면 단말할인 지원금과 요금할인으로 탭이 두개로 나누어져있는데요. 단말할인지원금이란 신규 핸드폰을 구매시에 출고가에서 즉시 할인해주는 방식이고, 요금할인의 경우 요금제의 20%에 해당되는 금액을 할인해주는 제도입니다. 

근래 정부와 통신사간의 협의로 요금할인이 25%로 늘어난다고 하죠?


일반적으로 막 출시된 최신 스마트폰의 경우 단말할인지원금이 낮기때문에 요금할인 20%을 받는 것이 유리하시고, 출시된지 오래된 스마트폰의 경우 단말할인지원금이 높기때문에 즉시 할인 받는 것이 좋습니다. 

가령 갤럭시노트7 FE의 경우 출고가가 699,600원에서 지원금 247,000과 추가지원금 37,000원을 빼면 단말대금이 415,600원으로 구매가 가능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 유플러스


LGU+ 를 이용하시려는 분들께서는 포털에서 다음과 같이 검색해서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유플러스 홈페이지에 들어오시면 [쇼핑 - 모델별지원금] 메뉴를 선택하여 주세요.


그러면 휴대폰 지원금 할인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예를 들어서 갤럭시노트 FE를 구매한다고 하면 출고가 699,600원에서 지원금 153,000원과 추가지원금 22,950원을 빼서 최종 523,650원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물론 선택하시는 요금제에 따라서 지원금의 금액은 달라지게 됩니다. 지금까지 각 통신사별 공시지원금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알뜰한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