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트 제빵기사 안내(연봉 등)


출출할 때 빵집 근처를 지나게 되면 발걸음을 멈추고 사먹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제 동네동네마다 파리바게트가 없는 곳이 없죠? 거의 국민 빵집이 된 것 같은데요.

근래에는 평생 직업으로 카페에서 일하는 바리스타나 제빵사를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으시더라구요.

일단 평생의 업으로 가져갈 직업을 고를때는 무엇보다 자신의 적성에 맞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겠습니다.  그래서 오늘 포스팅은 제빵사를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파리바게트 제빵기사 정보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베이커리 카페를 창업하시려고 하는 분들의 경우에도 괜찮을 것 같은데요.

 

실전 경험없이 바로 창업하시는 것보다는 먼저 월급을 받아가며 실무 경험을 익히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실무를 익히시고 창업하시면 그 만큼 위험부담이 낮아질 것이란 생각도 들구요.

그렇다면, 자격요건은?


먼저 자격요건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어떤 조건이 되어야 도전할 수 있는 일인지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특별히 외식관련 특화된 고등학교나 대학을 나오지 않아도 되고 자격증을 가지고 있지 않아도 된다는 나름 메리트가 있습니다. 일단 적성에 맞으셔야겠죠. 


그리고 제과나 제빵에 대한 열의만 가지고 있으시면 얼마든지 지원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나이에 대한 제한도 특별히 없기 때문에 관심있으신 분들께서는 도전해보실수 있습니다.



교육과정


교육과정은 신입의 경우 10주간 교육이 진행되고, 경력자의 경우 5주동안 진행하게 되는데요.

경력의 경우에는 수료후 최종 테스트에 합격해야 입사가 확정되는 점 유념하시구요. 경력자는 교통비, 중식비가 별도로 지급됩니다.


해당 과정은 파리바게뜨 제조기사 과정으로 제과와 제빵 기능사 과정으로 교육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6시까지 진행됩니다.


교육장소는 수도권에는 신도림, 수서, 금정, 성균관, 이수, 송내, 연신내, 장한평에서 이루어지고, 지방에는 대전, 대구, 광주, 부산에서 실시되고 있으니 원하시는 장소에서 교육을 받으시면 됩니다.


입사 후 일과표를 보면 얼리버드가 되어야할 것 같은데요. 아무래도 아침에 빵이 나오기 위해서는 7시 이전에 작업을 준비해서 7시부터는 제빵작업을 진행하는 것이 필수일 듯 싶습니다. 

저희가 아침에 출근할 때 빵집에 들러서 식사대용으로 사왔던 빵이 다 이런 노고가 있는 것을 깨닭습니다. 
돈을 지불하고 구매하는 것이지만 감사함을 느끼게 되네요.


채용절차는 온라인 입사지원 또는 방문 접수가 가능하며, 서류접수시에는 이력서 1통과, 주민등록등본1통, 자기소개서가 필요합니다.
제빵 학원등에서 국비로 지원받아서 무료 교육을 받아도 되지만 여기에서도 면접을 통과하면 무료 교육후 입사가 보장되니 괜찮은것 같습니다.


서류접수후에는 면접과 교육을 거친뒤 입사하게 됩니다. 그리고 입사는 파리바게트 협력사 정직원으로 입사하게 됩니다.


연봉과 복리후생은 다음과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시는 정보는 파리바게트 제빵기사 연봉 정보일텐데요.


초임기준 연봉은 2,100만원에서 2,200만원이고 식대를 별도로 지급하고 있습니다. 물론 경력자분들께서는 더 많이 받으실 것입니다.
정직원이라서 기본적으로 4대 보험에 가입이 되고 명절 상여금과 선물이 지급됩니다. 그리고 업무 능력에 따라서 인센티브 및 승진제도 또한 함께 운영되고 있습니다.

업계 특성상 별도의 세탁비가 지급되고 있으며, 3년이상 장기 근속자에게는 가맹점 개설시에 일정 비용을 지원해주는 제도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자신의 적성에 맞는다면 급여를 떠나서 도전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자신이 원하는 일을 하는 것이 가장 행복할 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