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 몇년동안 정부의 영유아 보육 정책이 확대되면서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교사분들도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사실 영유아때 만나는 선생님의 역할은 상당히 중요한데요. 엄마아빠를 대신해서 아이들이 올바른 정서와 성장을 위해서 노력하시는 선생님들의 노고에 비해서 현재는 대우가 그만큼 높지 못한 상황입니다. 

그러다보니 조금더 나은 환경으로 이직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아이들을 위해서 수고하시는 선생님들께 감사드리면서 오늘은 보육교사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육교사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간단하게


먼저 정부민원포털인 민원24에서 이 일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포털에서 다음과 같이 검색해서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민원24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민원안내 메뉴에서 '테마별민원'를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민원테마 항목에 주민등록, 복지/장애인, 여권/국적, 보훈/병역, 초중고/대학, 세금, 부동산, 자동차, 농어업등의 항목이 있는데요.


우리는 보육교사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을 할 것이므로 여기에서 취업을 선택하여주세요.


그러면 세부항목에 나타나는 보육시설종사자경력(재직)증명서 항목을 선택하여 주세요.


이제 민원안내 화면으로 이동이 되는데요. 경력증명서 신청방법이 인터넷이나 방문, FAX, 우편으로도 가능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자격은 본인이나 대리인도 가능하지만, 대리인의 경우 온라인은 불가능합니다.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민원24에 로그인하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정부포털민원 서비스 사이트인 민원24는 생활에 필요한 필수 사이트이기 때문에 공인인증서를 등록해두시고 사용하시면 생활에 편리하게 이용하실 때가 많으실꺼에요. 그럼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신청시 유의사항이 있어요


로그인을 하고나니 바로 유의사항이 보이는데요. 경기도 수원시나 경상남도 창원시에서 보육시설종사자 경력(재직)증명서를 신청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민원접수기관 선택시 다음과 같이 선택하라는 안내 메세지가 있습니다.


해당 지역에 계시는 분들은 아래를 꼭 참고해주세요. 이 민원사무의 경우 공인인증서가 필수입니다.


이제 신청인 성명과 생년월일, 주소등 기본 인적정보를 입력합니다. 적색 별표 부분이 필수입력 부분이므로 놓치지 말고 입려하셔야 합니다. 


보육시설명, 소재지, 신청구분을 입력하고 경력을 공적으로 입증하는 서류를 첨부하시면 되는데요. 2001년 4월1일에서 2005년 7월30일 이전 경력에만 필요합니다. 필요서류를 준비하시면 첨부하시구요. 수령방법과 수령기관을 선택하신 뒤에 민원신청하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경력증명서를 온라인으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편리하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