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래 전기자동차에 대한 관심의 급증으로 현대 아이오닉 EV에 대한 인기가 대단한데요. 

현대 아이오닉 일렉트릭을 계약해도 서울시의 경우 현재 계약대수가 1,230대인 반면 출고대수는 86대로 무척 많이 기다려야 한다고 합니다.

핵심 동력장치인 배터리를 LG화학에서 공급하고 있지만 기존에 월 1,200대의 배터리를 공급했지만 물량이 딸려서 1,800대로 증산한다고 합니다. 앞으로는 전기자동차의 인기로 더 많은 쏠림이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미국 시장에서 현대 아이오닉이 5월 1877대를 판매하면서 1566대를 판매한 쉐보레의 볼트 EV를 넘어섰습니다. 


물론 아이오닉 EV에 대한 수치는 아니지만 같은 계열 친환경차 모델의 판매상승이 EV 모델에도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싶습니다. 향후 내연기관 자동차는 점차 밀려나고 친환경 전기차로 대체되겠죠?

이렇게 인기가 많은 것은 정부 보조금을 받으면 기존의 내연기관 자동차들과 가격 차이가 많이 나지도 않고 저렴한 유지비 때문입니다. 구매 비용도 저렴하면서 유지비용까지 만족스럽다면 고객의 선택은 당연한듯 보입니다.


전기차 충전 인프라 위치를 찾아보자


아직까지는 충전 하는 곳이 주유소처럼 많지는 않지만 앞으로 정부 시책으로 진행하니 당연히 늘어날수 밖에 없겠죠? 

이미 많은 분들이 전기자동차를 구매해서 운용하시는데요. 오늘은 전기차 충전소의 위치를 찾는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자동차 차량 운행시 참고하세요.


먼저 환경부 전기차 충전소 웹사이트를 검색 엔진에서 검색해서 접속합니다.


환경부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전기자동차에 대한 소개, 구매 및 지원에 관한 내용을 세부적으로 알아볼수 있고 국비 전기차 정부보조금이나 지원금에 대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미 전기자동차를 사용하시는분들께서는 자주 들어오시는 사이트랍니다. 웹사이트의 왼쪽하단부에 있는 충전소 찾기를 선택해주세요.


지역 선택이나 주소로 검색하자


이제 본격적으로 전기자동차 충전소 위치를 찾아볼 수 있는데요. 왼쪽의 지역 선택 항목에서 찾기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면 오른쪽 지도에서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소를 통해서 검색하고자 하면 주소 검색 탭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편리하게 이용하시려면 공공기관명이나 마트등을 입력해서 찾으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롯데마트의 경우 전기차 충전소를 향후 갖추기로 한다고 하니 장을 보시다가 이용하셔도 좋을 것 같구요.


저는 인천광역시에 있는 곳을 찾아보았는데요. 아래 그림과 같이 충전소 리스트가 나타납니다. 리스트에서 사용가능 버튼을 눌러서 세부 정보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제가 선택한 계양구 공영주차장의 경우에는 24시간 이용이 가능하고 급속 충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충전요금은 유료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충전기 타입은 급속 DC차데모, AC3상, DC콤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주소와 전화번호 연락처와 최근 충전일을 확인할 수 있으니, 충전전 미리미리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럼 방전되기전에 미리미리 위치를 확인하셔서 안전운전 하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