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유가 실시간 조회방법

원유가격은 세계 정세에 민감하게 반응하는데요. 특히 요즈음에는 국제사회의 미래 불확실성의 증가로 인해서 예측하기가 더욱 어려워졌다고 합니다. 그런데 근래 한국에서는 마땅한 투자처를 찾기가 힘들어서 그런지 국제유가를 보고 원유투자를 고려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더라구요.
이렇게 유가에 투자하시는 분들의 경우 매일 변동되는 유가 시세를 확인하셔야 하는데요. 오늘은 국제유가 실시간으로 조회하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검색포털에서 포월드라고 입력해서 검색하면 홈페이지가 나타나는데요. 해당사이트로 접속해주세요. 포월드는 국제유가뿐 아니라 야간선물, 매매일지, 나스닥선물, 다우존스선물, 골드등을 확인해볼 수 있는 유용한 종합 사이트입니다. 

FO World를 통한 확인

Futures & Option World라는 타이들의 홈페이지가 나타나는데요. 포월드는 메뉴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정말 많은 금융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특히 요즈음에 이슈화되고 있고 대안 투자처가 되고 있는 가상화폐인 비트코인과 이더리움도 시세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금인 골드와 천연가스 뿐아니라, 농산물에 대한 것까지도 확인해 볼수가 있습니다. 일단 우리가 볼 것은 원유시세이기 때문에 메뉴 중에서 브랜드유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브랜드유 선물지수가 나타나는데요. 현재 배럴당 47.05달러 선에서 시세가 형성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점진적으로 배려가고 있는 추이입니다. 

그 아래에보면 WTI유 선물 시세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44.7달러로 브랜드유보다는 약간 낮은 가격을 형성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금융이나 유가 투자를 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국제 원유가격이 계속해서 낮아지는 것은 아무래도 미국의 셰일가스와 셰일오일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무래도 중동 산유국들이 미국의 대체 에너지 때문에 과거보다 힘을 못쓰게 되는 상황인 건 맞는 것 같습니다. 

포털을 활용하기

두번째로 국제유가 실시간 조회하는 방법은 네이버금융 사이트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위의 방식으로 사용하든지 지금의 방법을 사용하든지 편리한 것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결국 데이터 자체는 미국 선물거래소의 정보를 받아오는 것이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것을 쓰시면 되는데요. 보여지는 뷰가 틀려지니 비교해보시고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해서 시장지표를 누르면 오른쪽 유가 금시세 항목 아래 WTI가 있습니다. 그곳을 선택하여 주세요.

그러면 WTI 서부텍사스유에 대한 기간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디폴트로는 3개월로 선택되어 있고 1년, 3년, 10년 단위의 시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프 형식으로 나타나고 있구요. 특정 기간에 어떤 사건이 발생했을 때 유가의 진동폭을 보고 미래에 대한 변화를 예측해 볼수 있을 것입니다. 요즈음에는 과거와 다르게 투자를 위한 정보들이 정말 잘 제공되는 것 같습니다. 


일단 자료는 제공이 되니 얼마나 정확하게 흐름을 읽는지는 투자자 개인의 몫이 되겠죠?

그리고 일별 시세를 간단하게 보기 위해서는 엑셀 표 형식이 익숙하신 분들도 계실텐데요. 일자별로 매일 업데이트되니 들어가서 이것만 확인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국제유가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것을 알아보았는데요. 지혜로운 투자로 부자되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