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차 효능 대표적인 5가지

저는 근래 하루 서너잔 정도의 커피를 즐기고 있는데요. 한국에서의 커피 매출은 이제 전세계적으로도 상당하다고 하죠? 이렇게 커피가 인기가 있다보니 어디가나 커피숍을 자연스럽게 만나게 되는데요. 건강을 생각한다면 녹차로 바꾸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천연 건강식품인 녹차 효능에 대해서 쉽게 설명드릴께요.

녹차는 이미 블루베리, 토마토, 브로콜리 등과 함께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건강식품에 들기도 하였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카테킨 성분 때문입니다. 카테킨 성분은 몸에 흡수되어 항암효과와 몸속의 활성 산소를 없애서 노화를 억제하는 효과도 있다고 하니 다이어트에도 그만입니다. 그럼 하나하나 자세히 살펴볼께요.

첫째, 치아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카테킨 성분은 충치 유발균을 없애주어서 치아에 충치가 생기는 것을 억제하는데요. 치과의사 중에서도 수시로 녹차를 마시는 것은 치아 건강에 큰 유익이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일본에서는 초등학교 학교에서 물처럼 음용수로 사용하는 곳이 있다고 하니 그곳의 일본 아이들의 치아가 어려서부터 건강하게 관리될 것 같아서 부럽네요.

둘째,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데아닌 성분은 머리를 맑게 해주고 정신을 집중하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두뇌에서 세로토닌의 분비를 촉진시켜서 마음을 편안하게 안정시키고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세째, 다이어트에 정말 굿~!

폴리페놀 성분은 몸속의 지방을 태우는 역할을 하는데요. 얼마전 방영된 다큐멘터리에서 보면 다이어트를 하고자하는 사람들을 선정해서 그들의 생활과 행동은 이전과 동일하게 하면서 카테킨과 폴리페놀성분이 들어간 타블렛을 매일 복용하면서 체지방 측정을 했었죠? 그런데 놀랍게 다이어트 효과가 나타났는데요.



이전과 동일한 생활 패턴으로 행동을 하고 운동을 하지 않았는데도 단지 녹차 타블렛 복용만으로도 지방이 감소되는 효과가 방영되어 인기를 끌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다이어트를 계획하시는 분들은 규칙적인 운동은 당연히 해야겠지만 더 놀라운 효과를 보기 위해서 함께 음용해보세요.

네째, 항암효과가 있어요.

카테킨은 발아물질인 벤조피렌과 아플라톡신등이 정상적인 유전자와 결합하는 것을 방해해서 악성 종양의 발생을 억제하는 녹차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전립선압, 유방암 등 여러가지 암예방에 도움이 되는 천연 식품이라고 하네요. 채소나 과일에도 색깔에 들어있는 성분이 건강을 지켜준다고 하는데요. 초록색이 건강 지키미가 되었네요.

다섯째, 피부 미용에 굿이에요

혹시 녹차 세안을 해보신적이 있으신가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그저 시중에 판매하는 가루를 구입해서 미지근한 물에 풀어서 세수를 하면 되는데요. 해보신분들은 느끼실꺼에요. 단지 세안만으로 피부가 무척 부드러워지고 윤기가 나더라구요. 건강뿐아니라 피부 미용에도 챙길수 있는데요.



더구나 카테킨 성분은 피부를 손상시키는 각종 노폐물과 독소를 빼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단지 꾸준하게 마시기만 해도 모공 축소 및 주름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몸속에 나쁜 콜레스테롤을 없애주어서 심혈관 관련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니 이제부터는 커피 대신 꾸준히 드시는 것이 건강을 챙기는 지름길이란 생각이 드네요. 사실 채식이 몸에 좋다고 하는데요. 가만히 생각해보면 천연성분인 녹색의 잎이 건강을 지켜줄 것으로 생각되네요. 

저는 이런 생각도 해보는데요. 만약 야채나 채소를 드시기 싫어하는 분들도 눈 딱감고 하루 한두잔 마시는 것으로 여러가지 유익을 지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가공식품이 아닌 자연이 선사한 녹색의 힘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도움이되는 >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공눈물 부작용 및 주의사항 안내  (0) 2017.06.2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