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볼리연비 편의성 많이팔리는 이유

경영위기속에 있던 쌍용자동차의 구원투수는 바로 티볼리였습니다. 오늘은 깜찍한 외모로 그동안 작은 SUV 시장을 점유했던 기아 쏘울을 무너트린 티볼리의 많은 장점들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효자모델인 티볼리는 2015년도에 출시한 소형SUV입니다. 현재는 쌍용차를 인도의 타타자동차가 야심차게 준비한 차이기도 하지요. 이미 출시되기전부터 엄청난 사랑을 받고 있는 것이 사실인데요.

 티볼리연비와 여러가지의 편의사항을 가지고 있는 혁신적인 자동차이기도 합니다.
쌍용자동차는 TIVOLI 출시후 치솟는 인기로 티볼리에어로 라인업을 확대하기도 하였는데요.

에어는 기존의 모델에 뒷좌석 트렁크 공간은 720L로 늘려서 고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넓은 공간에 뛰어난 디자인과 저렴한 가격까지 갖추었으니 인기가 많을수 밖에 없겠죠?

TIVOLI의 안전성

먼저 티볼리의 장점을 하나하나 알아볼께요. TIVOLI에는 에어백이 7개나 장착되어있고 시트벨트 안전장치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시트벨트 안전장치는 충돌시 벨트가 신속하고 단단하게 사슴과 골반 부분을 잡아주어서 상해를 최소화 하는 벨트 시스템입니다.

이렇게 충돌시에 가슴과 골반을 잡아서 보호해주죠.

TIVOLI는 제동성능이 매우 뛰어난데요. 뛰어난 제동력의 근간은 대형사이즈의 전후륜 디스크 브레이크를 장착했기 때문입니다. 또한 안정성을 위해서 타이어 공기압을 자동으로 측정해서 공기압이 떨어지면 위험 경고를 운전자에게 알려주는 똑똑한 귀염둥이 자동차이기도 하죠.

무엇보다 티볼리를 잇하게 만든 것은 바로 TV 광고에서 선전하듯이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LDWS)이나 전방 추돌경보 시스템(FCWS)을 갖추고 있는데요. 고급 승용차에 주로 적용하던 편의사양을 TIVOLI에 적용해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TIVOLI 엔진

엔진은 국내 여러 다른 자동차들과 마찬가지로 가솔린과 디젤 모두 판매하고 있는데요. 1.6 리터 가솔린 엔진은 조용하면서도 SUV 다운 다이나믹한 주행을 선사하고 뛰어난 내구성으로 타면 탈수록 큰 만족감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파워풀한 힘을 원한다면 1.6L XDi 디젤엔진을 추천드리는데요. 언덕과 교통정체가 많은 국내 주행 환경을 고려해서 저속구간부터 최대토크를 구현한 LET 엔진으로 초기 가속시 순발력과 응답성이 뛰어난 파워풀한 힘을 느낄수 있습니다. 최대출력 115ps 와 최대토크 30.6kgm/1,500~2,500rpm 이니 성능은 꽤 괜찮습니다.

TIVOLI의 뛰어난 디자인

티볼리 하면 기억나시죠? 바로 독특한 아이라인으로 먼곳에서도 금세 알아볼 수 있는데요.
세련된 디자인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바로 낮에 주행시에도 주간 시인성 및 세련미를 더해주는 고휘도 LED DRL을 덕분이죠

AISIN 6단 자동변속기 채용으로 차량 가속 응답성과 소음과 진동까지 개선해서 편안하고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계기판 또한 놀라운데요. 6가지 컬러로 변신하는 감각적인 슈퍼비전 클러스터를 채용해서 젊은층의 인기를 사로잡았습니다. 그렇지만 야간 주행시 운전자의 피로도 경감을 위한 Cluster 조명 On/Off 기능도 적용하였습니다.


Tivoli 연비

그럼 궁금해 하시는 티볼리연비를 상세 내역으로 알려드릴께요. 언제 기름값이 폭등할지 모르니 연비는 꼭 챙겨야할 항목이죠. 신차나 SUV 자동차를 구매할 때 세부 차량모델마다 상이하니 꼼꼼히 확인해보아야 합니다. 


래는 정부고인 표준연비 및 등급으로 최근 강화된 연비측정 방법에 의한 신연비도 있으니 기존과 비교해서 보시면 됩니다.

차량의 크기도 디젤과 가솔린 세부 모델별로 상이하기 때문에 다음 표를 통해서 꼭 확인해보세요.

디젤 모델별 스펙


가솔린 모델별 스펙


끝으로, 멋진 티볼리 디젤 영상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