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어댑터 드라이버 이렇게 설치하세요

컴퓨터를 이용하면서 인터넷 사용은 필수가 되었죠? 요즈음에는 인터넷이 먹통이라면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하다못해 급한 증명서 발급도 꼭 필요한 정보 확인도 모두 할 수 없는 상태가 된 것이죠. 

특히 컴퓨터를 포맷하거나 윈도우를 재설치하고서 반드시 해야하는 것이 각종 드라이버 설치인데요. 인터넷을 하기위해서는 랜카드 드라이버가 제대로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는 운영체제가 자동으로 잡아주시만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수동으로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합니다. 이 때 필요한 것이 네트워크 어댑터 드라이버 설치인데요. 오늘은 이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쉽게 설명드리니 어렵지않게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특히 오늘 설명드릴 3dp net은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에서 드라이버 관리의 TOP5 중에서 1위를 하는 프로그램이니 신뢰하고 사용하셔도 되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니 믿을수 있는 것이지요.

드라이버 관리 부분 TOP


먼저 크롬이나 인터넷 익스플로러등의 웹브라우저를 열고 네이버에서 '3dp net'으로 검색한 뒤에 소프트웨어 자료실에 들어갑니다.

이제 설치할 프로그램이 나오는데요. 먼저 라이센스 관련 사항을 확인하는 것이 좋겠죠? 오른쪽에 보면 사용법위가 개인이나 기업 모두 무료로 사용이 가능한 프리웨어 제품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걱정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그럼 '무료 다운로드'를 누릅니다.

내려받은 exe 실행파일을 클릭해서 설치를 시작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용량이 100M가 넘기때문에 먼저 압축을 해제하고 설치가 진행됩니다. 압축해제 경로를 크게 중요하지 않으므로 디폴트 상태로 둔 상태에서 'OK'를 누릅니다.

이제 압축이 해제되면서 설치가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간단한 사용 방법

설치가 완료되면 다음과 같이 3DP Net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현재 설치된 버전은 v17.03 입니다. 네트워크 어댑터 드라이버 설치 방법은 간단한데요. 아래 랜카드 부분에 제가 표시한 부분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자동 설치가 진행됩니다. 

다음과 같이 장치 드라이버 설치 마법사 창이 뜨면 '다음'을 클릭합니다.

드라이버가 설치되고 있습니다. 시간이 조금 걸릴수도 있으니 잠시만 기다리시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지금까지 네트워크 어댑터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컴퓨터를 초기화 하거나 윈도우 운영체제 OS를 재설치할 때, 혹은 인터넷 연결에 문제가 있을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