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 Glary Utilities 5 사용하기


컴퓨터를 오랜시간 사용하면 컴퓨터가 느려지게 되는데요. PC내에 불필요한 파일들 때문에 주기적으로 Clean 작업을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행되는 프로그램들이 현저하게 늦어진다면 불필요한 파일을 청소해야 한다는 신호입니다.


불필요한 컴퓨터파일을 정리하고 청소하는 여러가지 프로그램이 있지만, 오늘은 소개드릴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 은 Glary Utilities 5 입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인스톨(install) 과정없이 무설치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는 점이고 컴퓨터 속도를 빠르게 향상시켜주는데 한몫을 하는 소프트웨어이죠. 그럼 함께 시작해보겠습니다. 먼저, 구글이나 네이버등의 포탈에서 'Glarysoft'라고 검색한 뒤에 공식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Glarysoft의 공식홈페이지에 들어오면  Glary Utilities 5에 대한 소개가 전면페이지에 나타납니다. 그런데 우리는 인스톨(install) 과정이 필요없는 편리한 무설치 버전을 내려받을 것이기 때문에 상단에 'Downloads' 메뉴를 눌러서 세부 화면으로 들어가겠습니다.


'Downloads' 화면에 들어오면 아래 그림과 같이 무설치해서 사용하는 포터블(Portable)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rtable 버전은 두 종류가 있는데 둘다 모두 동일한 프로그램입니다.

다만 차이점은 첫번째 것은 파일을 추출해서(Self-Extracting) 사용하는 것이고, 두번째 것은 Zip으로 압축되어있어서 압축을 해제해서 사용하는 것입니다. 두개 모두 동일한 프로그램이니 둘 중에서 원하시는 것을 내려받으시면 됩니다.


저는 두번째 압축파일 형태를 내려받았습니다. 


압축을 해제하면 다음과 같이 exe 실행파일이 나타납니다. 실행파일을 눌러서 프로그램을 구동시킵니다.


언어 편리하게 설정하기


별도의 설치과정없이 편리하게 프로그램이 다음 그림과 같이 실행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Glary Utilities 5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의 화면이 영어로 되어있습니다.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언어를 변경하도록 하겠습니다. 화면의 오른쪽에 'Menu'를 누르면 뜨는 서브메뉴에서 'Settings' 부분을 클릭합니다.


프로그램의 설정을 하는 화면에서 Language 항목에 디폴트는 영어로 되어있는데, 다음과 같이 '한국어'를 선택하고 'OK' 버튼을 클릭해서 설정을 저장합니다.


내PC에 문제가 있는 부분을 검사하자


이제 소프트웨어의 화면이 다음과 같이 한글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글로 표시되니 아무래도 프로그램이 어렵지 않게 느껴지네요. 



그럼 이제 컴퓨터의 최적화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단 메뉴 중에서 '1-클릭 유지 관리' 부분을 눌러주세요.


바로 이곳 클릭 유지 관리 화면에서 PC에 불필요한 파일을 깨끗하게 청소하고 정리해서 속도를 빠르게 하면 됩니다. 그럼 검사를 시작해볼까요? 아래 '문제검사' 버튼을 눌러주세요.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이 스스로 속도가 느려지는 여러가지 문제를 분석하고 있네요.


드디어 문제들이 발견되었습니다. 저의 경우 현재 레지스트리가 44개의 문제가 있군요. 세부적인 정보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오른쪽에 '세부 정보 표시'를 누르면 됩니다.


세부 정보 표시를 누르니 복구할 레지스트리 항목이 리스트업됩니다. 


이제 남은 일은 '문제해결' 버튼을 눌러서 컴퓨터를 깨끗하게 청소하기만 하면 됩니다. 설치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서 다른 소프트웨어에 비해서 장점이 큰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