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과 교사라면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무료로 쓰자


회사에서 업무를 하거나 학교에서 보고서를 작성하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프로그램 중의 하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피스 제품군입니다. 심지어 요즈음에는 초등학생들도 엑셀이나 워드, 파워포인트등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피스 제품을 공부하고 자격증을 따기도 합니다.

요즈음에는 윈도우10을 시작으로 다른 소프트웨어도 정품을 구매해서 사용하는 추세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엑셀이나 워드를 사용하려고 오피스 제품을 정품으로 사용하고 싶어도 비용이 만만하지 않다는 점입니다.


현재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스토어에서 판매하는 오피스 제품군은 아무리 저렴한 오피스 '365 Personal'도 매월 8,900원을 지불해야하고 연 결제를 해도 매년 89,000원은 지불해야 정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학생이라서 '오피스 365 University' 버전을 구매하면 4년동안 99,000원에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지만, 넉넉하지 않은 대학생의 지갑에서 십만원에 상당하는 비용은 만만하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희소식이 있습니다. 학생들에게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무료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무료 진짜다!


그런데, 대학생 뿐아니라 학생과 교사에게 마이크로소프트는 획기적인 무료 정책을 시행하였습니다.
이른바 오피스 365 Education 버전입니다. 물론 해당 교육기관인 학교가 마이크로소프트에 등록된 학교라야 합니다. 등록여부는 학교 전자메일 주소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대학생이나 학생, 교사라면 해당 학교나 교육기관이 마이크로소프트에 등록된 학교인지 확인하고 무료로 오피스 제품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구나 오피스 365 Education은 평가판 제품이 아니고,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원노트와 수업용 도구가 추가된 교육용 특화 정식 제품입니다.



오피스 교육용 버전답게 원노트를 수업자료를 구성하고 Sway로 대화형 수업을 진행하고 수업용 전자 필기장을 활용할 수 있어서 교육 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무료, 이렇게 사용하면 된다!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홈페이지에 방문해서 학교 메일을 입력하고 이메일로 인증링크가 오면 클릭해서 인증을 완료하고 사용하면 됩니다.
아래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홈페이지에 방문해서 1번과 같이 학교 전자 메일을 입력하고 2번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만약 학생이라면 '학생입니다'를 선택해서 이메일 인증을 하고 및 설치 과정을 진행하면 됩니다.




모든 인증과 설치과정이 끝나면 1TB 저장공간을 제공하는 오피스 365 Education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학생이나 학생, 교사인데 오피스를 비용을 지불하고 구매할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면 무료 사용기회를 꼭 챙기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