닷홈에서 도메인 신청하기

지난 글에서 살펴본 것 처럼 현재 시점 기준으로 해서 1년 간 도메인을 신청했을 때, 닷홈이 9,790원으로 가장 저렴했습니다. 닷홈을 통해서 도메인을 신청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닷홈 홈페이지(http://www.dothome.co.kr/)에 접속합니다.


도메인을 신청할 것이기 때문에 닷홈 홈페이지에 로그인 합니다.


로그인이 완료되면 도메인을 검색할 수 있는 입력 화면이 나옵니다.


자신이 신청하기를 원하는 도메인 주소 URL을 입력 필드에 넣고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shuman.kr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클릭하니 다음과 같음 메시지가 뜹니다.


닷홈의 경우에는 TLD(탑레벨 도메인)은 빼고 입력해야합니다. shuman.kr 대신 shuman 을 입력하고 다시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도메인 검색 결과가 나왔습니다.  맨 아래 체크박스를 체크하고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도메인 신규 등록을 위한 화면이 나타납니다.





담당자 정보란에 이름과 이메일 전화번호, 휴대전화를 입력합니다.



소유자 정보를 입력합니다. 이때 이메일과 휴대폰 번호는 반드시 정확하게 입력해야합니다. 도메인이 종료되는 시점에 휴대폰으로 대부분 도메인 서비스를 하는 곳은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종료일이 되어서 다른 사람이 내가 쓰던 도메인을 구매해서 사용한다면 다시 그 도메인을 얻기란 쉽지 않은 일입니다.

관리자 정보는 향후 관리를 위해서 소유자와 동일인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네임서버는 닷홈 네임서버 사용을 선택합니다. 닷홈의 경우에는 결제 방법을 신용카드와 계좌이체를 모두 지원합니다. 저는 신용카드로 선택 하였습니다. 구매자명과 이메일, 이동전화 항목을 입력한 뒤에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신용카드 항목에 동의 한뒤 다음 버튼을 클릭하여 결제를 진행하면 됩니다.



결제가 완료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출력됩니다.



이제 신청한 도메인이 제대로 등록되었는지 도메인 관리 화면에 들어가서 확인하겠습니다.
닷홈의 도메인 관리화면은 오른쪽 상단 메뉴의 마이닷홈에 있습니다. 마이닷홈을 클릭합니다.



마이닷홈을 클릭하면 서브 메뉴가 펼쳐집니다. 마이닷홈 아래에 도메인관리를 클릭합니다.



도메인을 관리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기존에 등록된 두 개의 도메인 밑에 shuman.kr 이라는 도메인이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년을 신청했기 때문에 남은 기간은 365일로 나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등록된 도메인의 세부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맨 아래 신규로 등록된 도메인을 shuman.kr을 선택하고 등록정보 관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세부적인 도메인 등록정보를 관리하는 화면입니다. 소유자 정보등 세부 정보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whois 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외부에 보여지는 도메인 정보가 팝업창으로 나타납니다. 외부에서 나의 도메인이 어떻게 보여지는지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