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 참조 메일이란?


윈도우10 메일 앱을 사용하면서 메일을 작성해서 보낼 때 메일 수신인 외에 참조와 숨은 참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메일 수신과 메일 참조, 메일 숨은 참조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메일 수신인을 기준으로 설명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메일 수신인 : 말 그대로 메일을 받은 사람입니다.
메일 참조인 : 메일을 수신 하는 사람은 발신 메일에 대한 직접적인 이해관계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참조인은 메일에 직접적인 이해관계 정도는 적지만 해당 내용을 알아야 할 필요가 있을 때 사용합니다. 메일 참조에 메일 주소를 적으면 메일 수신인에게도 해당 메일을 누가 참조했는지가 공개됩니다.
메일 숨은 참조인 : 숨은 참조는 참조와 동일하지만 메일 수신인에게 숨은 참조인의 메일 주소가 보이지 않습니다. 메일 주소를 공개하지 말아야할 때 사용하는 것입니다.




윈도우10 숨은 참조 메일 사용하기


윈도우10 메일의 숨은 참조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메일 앱의 메일 작성화면으로 이동해야합니다.
메일 작성을 위해서 윈도우10 시작버튼을 클릭해서 메일앱을 실행합니다.



윈도우10 메일 앱이 실행되면 새 메일을 작성하기 위해서 왼쪽 상단의 새 메일 메뉴를 클릭합니다.



새 메일을 클릭하면 아래 화면과 같이 새로운 메일을 작성하는 메일 양식화면이 나타납니다.



새 메일 화면에서 받는 사람과 제목을 입력한 뒤에 오른쪽의 '참조 및 숨은 참조'를 클릭합니다.

'참조 및 숨은 참조'를 클릭하면 아래 화면과 같이 참조, 숨은 참조 메일 주소를 입력할 수 있는 필드가 나타납니다.
만약 메일 수신자에게 참조인의 메일 주소를 공개하고 싶지 않다면 이곳 숨은 참조란에 메일 주소를 입력한 뒤 보내기 버튼을 클릭해서 메일을 전송하면 됩니다.
그러면 메일 수신자는 자신만 메일을 받았다고 생각하지만, 숨은 참조인이 지정되어있다면 숨은 참조인도 메일을 받은 것입니다.




윈도우10 메일 목록에서 메일 여러개 관리하기


윈도우10에서 메일 여러 개를 관리하려면 아래 적색 박스 부분의 선택모드 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해당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선택 모드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 화면과 같이 메일 목록 앞에 체크박스가 나타납니다. 관리하고자 하는 메일 목록에 체크합니다.



체크박스에 체크하면 아래 화면과 같이 메일 목록 상단에 새로운 도구들이 나타납니다. 상단의 도구를 사용하면 메일을 삭제하거나 이동할 수 있고 플래그를 설정을 할 수 있으며 메일의 읽은 상태 표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