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웹호스팅 업체


웹호스팅 업체를 선정하는 주요 요소중의 하나는 호스팅 비용입니다. 또한 기왕이면 동일한 가격에서 제공되는 서버나 환경의 사양이 높다면 더욱 좋을 것입니다.
가성비 호스팅 비교에 대한 포스팅은 아래 내용을 참고 바랍니다.



이번 시간에는 아이비호스팅의 가입 및 호스팅 신청 절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비호스팅 가입하기


먼저 웹브라우져를 열고 아이비호스팅 웹호스팅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아래 화면과 같이 아이비호스팅의 웹호스팅 서비스 페이지가 나타날 것입니다.



호스팅 서버 환경과 호스팅 서비스 내용을 보면 저렴한 비용임에도 높은 사양의 서버 환경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원을 가입해야하므로 회원가입 메뉴를 클릭합니다.



회원을 가입하는 절차입니다. 모두 체크한 뒤에 동의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업자가 아니면 개인회원 가입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세금계산서 발행을 원하면 기업회원으로 가입해야합니다.





본인 인증 버튼을 클릭해서 본인 인증과정을 진행합니다.




정보 입력후 회원가입 버튼 클릭합니다.





회원가입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다시 로그인합니다.



호스팅 서비스 중에서 IVY 2G를 신청하려고 합니다. IVY 2G 의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화면 이동후 IVY 2G 아래에 신청하기 버튼 클릭하기



웹호스팅을 신청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동의합니다에 체크하고 서비스 신청 사양을 확인합니다.




계정 용량은 2G이고 DB 용량은 무제한입니다. 하루 트래픽 용량은 2G 입니다. 하루 2G가 넘으면 트래픽이 차단 됩니다.



서버 환경을 선택하는 화면이 있습니다. 최신 사양인 UTF-8에 PHP 5.6과 MySQL 5.6를 선택합니다. 호스팅 가입시 설치파일 업로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워드프레스나 XE 등을 설치를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됩니다. 여기에서는 프로그램을 직접 업로드 할 것이므로 업로드안함으로 선택하겠습니다.




계정아이디를 입력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입력하는 계정아이디는 아이비호스팅을 로그인하는 아이디와 다릅니다.
아이비호스팅에 로그인하는 아이디는 하나이지만 계정아이디는 신청하는 호스팅서비스에 따라서 여러개가 될 수 있습니다.

계정아이디는 FTP 아이디가 되는 것과 동시에 아이비호스팅에서 제공하는 무료 도메인의 주소가 됩니다.

계정 정보입력후 서비스 이용기간 및 비용을 선택합니다. 1년을 선택하고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결제는 크롬브라우저에서 되지 않으므로 익스플로어에서 진행합니다.)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결제하기 화면이 나타납니다.





결제 방법에서 신용카드 결제를 클릭하고 결제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최종 서비스 사양 신청내역을 확인하고 결제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렇지만 크롬브라우저에서 진행했다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타날 것입니다.




익스플로어 브라우저를 열고 마이페이지 > 결제관리 및 확인 > 서비스신청 진행목록 메뉴를 클릭합니다. 크롬브라우저에서 진행했던 내용이 그대로 저장되어 있습니다.
서비스 사양 및 신청 내역을 확인하고 결제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신용카드 결제를 진행합니다.




결제가 완료되면 다음과 같이 서비슨 신청 완료화면이 나타납니다.




나의 호스팅 정보 확인하기


가입한 호스팅 내역을 확인하려면 아이비호스팅 홈페이지의 오르쪽 상단에 마이페이지 > 호스팅관리에서 확인하면 됩니다.
호스팅 관리 메뉴를 클릭합니다.



호스팅 관리 화면이 나타납니다. 상세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시 보아도 만족스러운 서버 사양입니다. SSD 계정 용량은 2G로 가격대비 훌륭합니다.






또한, 월 천원 요금제인데도 최고사양에 속하는 PHP 5.6과 MySQL 5.6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 보유하고 있는 도메인을 연결하지는 않았습니다.
아이비호스팅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도메인을 확인해보겠습니다. 무료 제공 도메인명을 클릭합니다.





무료 제공도메인에 연결하니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홈디렉토리는 삭제 및 변경하지 말라는 문구가 보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