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앱스 for Work


구글앱스를 사용하면 구글 기업메일 서비스라 할 수 있는 자신의 회사 도메인을 가진 맞춤형 업무용 이메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구글앱스 for Work에서 제공하는 30일 무료버전을 가입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구글앱스에 대한 설명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바랍니다.


구글앱스 for Work 30일 무료버전 가입하기


구글앱스 for Work에 가입하기 위해서 크롬브라우저를 열고 구글앱스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화면의 맨 아래쪽으로 마우스 스크롤을 내리면 30일간 무료버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구글앱스 for Work의 가입화면이 나타납니다.


비즈니스 계정 설정


구글앱스 for Work에 생성할 관리자 정보와 업체정보를 아래 화면과 같이 입력한 뒤에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두번째 단계는 도메인을 설정하는 화면입니다. 자신의 도메인이 없다면 호스팅 업체를 통해서 구매하거나 구글에서 아래 지금 새 도메인을 구매합니다 를 체크해서 구매해야합니다. 이미 구입한 도메인 이름을 사용하기 때문에 선택 사항 첫번째를 체크한 뒤에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회사 도메인 주소의 선택사항의 첫번째를 선택하면 소유하고 있는 도메인의 주소를 입력할 수 있는 필드가 나타납니다.
여기에서는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도메인을 아래 화면과 같이 입력합니다. 도메인 입력이 끝나면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구글앱스 계정을 만드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먼저 사용자 이름을 선택하는 입력 항목이 나타납니다. 여기에 입력하는 사용자 이름이 구글앱스 관리자의 계정이 되면 전체 계정을 통제하는 슈퍼권한을 부여받습니다. 슈퍼 관리자는 한 명이 존재하게 됩니다.
여기에 입력한 사용자 이름이 결국 구글 기업메일의 계정이 됩니다.

비밀번호와 보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 뒤에 동의 및 가입 버튼을 클릭합니다.



동의 및 가입버튼을 클릭하면 구글앱스의 계정을 설정하는 진행합니다.






구글앱스 for Work 설정 화면이 나타납니다. 





가입과정에서 중간에 중단되어도 문제없다


구글앱스를 가입하는 과정에 중간에 중단되어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구글앱스는 아래 화면과 같이 진행한 상태까지 안내메일을 보내서 계속 진행을 독려합니다. 만약 가입하는 과정에서 중간에 중단하다가 아래와 같은 메일을 받았다면 현재 진행 상태가 도메인 setup 중이라는 상태를 확인하고 다시 로그인해서 계속해서 진행하면 됩니다.



구글앱스 계정에 사용자 추가하기



로그인을 하고 나면 이전에 진행했던 화면이 다시 나타납니다. 관리자외에 사용자를 추가하기 위해서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유료 버전에서는 사용자를 추가할 때마다 매월 5달러의 비용이 발생하지만 30일 무료버전에서는 과금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앱스에 사용자를 추가하는 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자신의 회사에서 추가적으로 구글앱스를 사용하게 할 직원을 추가하면 됩니다.




추가할 사용자 정보를 아래와 같이 입력한 뒤에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래 화면과 같이 관리자외에 추가적으로 사용자가 등록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체크박스에 체크합니다.



체크박스에 체크한 뒤에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구글앱스 사용자로 추가된 직원에게 구글앱스을 사용할 수 있다는 이메일을 전송하는 메일의 양식을 미리볼 수 있습니다.




직원이 구글앱스 사용 안내를 받을 수신 메일주소을 입력합니다. 스크롤 바를 내려서 아래 메일 미리보기를 한 뒤에 이메일 보내기 버튼을 클릭하면 안내 메일이 발송됩니다.



현재까지 구글앱스 가입의 두가지 단계를 완료하였습니다. 도메인 확인 및 이메일 설정등 나머지 과정은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서 진행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