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에 구글 애널리틱스 연동


티스토리에서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티스토리는 구글 애널리틱스 전용 플러그인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면 자신의 웹사이트를 분석해서 사이트의 목적에 맞게 최적의 상태로 관리해갈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에 구글 애널리틱스를 연동하기위해서 티스토리에 로그인해서 플러그인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플러그인 설정화면에 들어오면 플러그인 목록중에서 두번째 줄에 구글 애널리틱스이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클릭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클릭하면 플러그인 설정방법이 설명되어 있고, 추적ID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타나있습니다.
아직 구글 애널리틱스에 가입하지 않았다면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해서 가입해야하고 가입한 유저라면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추적ID를 가져오면 됩니다.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합니다.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하면 구글 애널리틱스 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여기에서 구글 애널리틱스를 가입하고 추적ID 받으면 됩니다. 이미 가입된 사용자라면 추적ID만 복사하면 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에 가입하고 추적ID를 가져오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 바랍니다.




추적ID를 획득하였다면 아래와 같이 이제 티스토리에 붙여넣으면 구글 애널리틱스 연동은 끝납니다. 추적ID를 붙여넣고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플러그인 설정화면에서 구글 애널리틱스 부분에 체크가 되면 플러그인이 적용된 것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사이트에 들어가보면 아직 데이터가 즉시 업데이트 되지는 않았습니다. 구글 엔진의 반영주기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아무리 늦어도 하루정도 지나면 정보가 반영될 것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