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후 주소변경 한번에 끝내기


이사를 확정하고 나면 생각해야할 것과 처리해야할 일들이 많이 있는데요.

이사전에도 여러가지 알아보아야 할 사항이 많지만 끝난뒤에도 전입신고와 확정일자등 꼭 처리해야 할 일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그 외에도 꼭 챙겨서 해야할 일중의 하나가 바로 주소를 변경하는 것인데요.

그동안 집으로 날아오던 수많은 우편물들이 바뀐 주소로 오도록 처리를 해야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카드사 보험사 은행등 금융사에서 집으로 날라오는 각종 청구서들이겠죠.

그런데 금융사뿐아니라 통신사 요금 청구서등 우편물의 종류만해도 상당한데요.

일일이 인터넷에 들어가서 변경하는 것도 보통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사후 주소변경 한번에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드리겠습니다. 활용하셔서 꼭 소중한 시간 절약하세요.


먼저, 포털에서 위처럼 검색하시거나 직접 주소변경 원클릭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들어갑니다.


그러면 KT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웹사이트가 나타나는데요. 가운데  집주소 변경 부분에서 처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서비스는 회원가입절차가 없고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진행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위의 그림을 참고하셔서 1) 집주소 변경신청 탭을 선택하신 뒤에 2) 우편번호 검색 버튼을 눌러서 변경된 주소를 선택해서 입력합니다.
 
기본 주소가 입력되면 3) 상세주소를 입력하신 뒤에 4) 변경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본인인증 절차가 필요한데요. 핸드폰, 아이핀, 공인인증서등을 통해서 인증이 가능합니다. 어떤 것을 사용해도 상관이 없습니다. 여기에서는 근래 간편해서 많이 사용하는 핸드폰 인증을 사용했습니다. 


인증이 되면 자동으로 주소를 바꾸어주는 제휴사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통신사와 카드 및 은행, 생명보험 손해보험사, 유통회사와 신문사등 많은 업체가 제휴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단 한 회사 이상 선택하셔야 하며 선택하신 회사들은 일괄적으로 주소가 변경됩니다.


희망일을 설정해보자


만약 아직 이사를 하시기 전이라면 주소를 바꾸는 희망일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원하시는 날짜를 선택하시면 해당 날짜에 반영이 됩니다.


한 회사에 두가지 이상의 상품, 계좌를 등록하신 경우에는 동일한 날짜에 처리가 된다는 점 기억해두시구요. 만약 희망일이 주말이나 공휴일인 경우에는 그 다음 업무일에 주소정보가 반영되게 됩니다.


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우편물 수령지를 집과 회사로 구분해서 선택하실 수 있는데요. 만약 선택하신 회사에서 잘못 선택하셔서 불필요하다면 삭제쪽에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유의사항



유의사항 부분인데요. 기존에 이메일로 청구서를 수령하시던 거래회사의 경우에는 이 서비스를 이용해서 주소를 자택이나 직장으로 변경해도 우편물이나 청구서가 계속 이메일로 전송된다는점 유념하시구요.


만약 이메일로 청구서 및 우편물을 수령하시던 고객분들은 직접 거래회사 고객 상담센터로 전화하시어 변경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이곳에서 일괄적으로 신청하시고 나머지 개별적으로 처리해야하는 것은 따로 진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선택을 모두 하셨으면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제 정보 변경신청을 하는 단계입니다. 여기에서 휴대폰과 함께 이메일을 입력하시면 이메일도 함께 일괄 변경되게 됩니다. 
앞에서 입력했던 내용을 다시한번 확인하고 자택주소를 확인하신 뒤에 변경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최종 우편물 주소변경 신청내역 화면이 나타나면 모두 완료된 것입니다. 하루이틀 정도 지나면 서비스결과가 나오는데요. 지금까지 설명드린 이사후 주소변경 한번에 끝내는 방법으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행복한 하루보네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