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8월 날씨 정보 안내


이제 본격적인 휴가철에 접어들었는데요. 여름휴가 한달 동안 정말 많은 분들이 해외여행을 떠난다고 합니다.

올해는 특히 추석연휴도 무척 긴 황금연휴로 인해서 10월까지는 장기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꺼라 생각됩니다.

처음 해외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 첫 여행지로 부담없이 선택하는 곳이 바로 옆나라 일본인데요.


근래 과거사에 대한 행태를 생각하면 마음이 별로 좋지는 않지만 정치적인 이슈는 빼고 순수하게 여행만 생각한다면 일본은 여행하기 정말 좋은 곳입니다.

저역시 일본 여행뒤에 많은 것을 깨닭게 되더라구요.

사실 오사카는 일본여행지중 많이 찾는 명소중 하나죠. 오늘은 여행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오사카 8월 날씨 정보를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강한 소나기와 폭염이 있는 날은



일단 오사카도 우리나라와 지리상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어서 날씨가 비슷한 경향이 있습니다. 8월 초반부터 중반이 되기전까지는 구름이 있고 흐린날씨와 화창한 날씨가 반복되는데요. 구름이 있는 날도 있어서 여행하시기에 오히려 조금 나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일단 8월10일 경에는 강한 소나기가 예상되고 있으니 해당날에 이동하시는 분들께서는 우산을 꼭 챙겨주세요. 온도는 일반적으로 32도에서 36도 정도로 뜨겁지만 8월6일에는 최고기온이 38도로 상당히 높을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겨울에 일본 온천여행을 하는 것과는 다르게 한여름에 여행을 하실 때는 가능한 야외이동을 하시더라도 잠깐잠깐 서늘한 실내에서 휴식을 취하시도록 여행 계획을 세우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어린 아이들이 있는 가족단위로 여행을 하실 때에는 일정안에 많을 것을 보기 위해서 일정을 빡빡하게 세우시지 마시구요. 여유있게 움직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더울때에는 시원한 에어컨이 있는 면세점이나 백화점 쇼핑몰등을 이동 경로에 추가하시면 더위에 지치지 않고 즐겁게 여행하실 수 있으실꺼에요.


8월 중순에도 간간히 소나기나 뇌우의 가능성은 있으며 8월말인 28일에는 몇 차례의 소나기가 예상되고 있으니 참고하셔서 일정을 세우시기 바랍니다. 


온도 그래프를 보시면 8월6일에 38도로 무척 더운 폭염인데요. 그 이후로는 덥더라도 그나마 온도가 조금씩 떨어지고 있으니 다행이네요. 지금까지 오사카 8월 날씨 정보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일정 잘 짜시고 즐거운 여행과 추억 만드시기 바랍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건강이니 건강을 위해서 챙기실 것들 꼭 잊지마시구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