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생계비지원 기준 및 지원금 안내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제도가 시행되고 있는데요. 

특히 경제적으로 어려우신 저소득층 분들을 위해서 정부에서는 생계에 필요한 여러가지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이신 분들을 위해서 생계를 꾸려가기 위한 기초적인 비용, 주거비용, 의료비등의 지원을 하고 있는데 아직 모르셔서 도움을 받지 못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어려운 형편에 국가에서 지원되는 도움을 받는다면 가정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일반적인 경우가 아니라 갑작스럽게 생계유지가 어렵게되시거나 곤란한 형편에 있을때 도움을 받으실 수 있는 정보를 안내드리려고 합니다.

현장확인뒤 선지원된다는 장점이 있고, 국가 차원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긴급복지지원제도가 운영되고 있으니 필요하신분이나 주변에서 고통을 당하고 계신 분들께는 정보를 주셔서 도와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먼저 포털에서 복지로 사이트를 검색해서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복지로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왼쪽에 있는 나를 위한 복지서비스 메뉴를 선택하여주세요.


이제 한눈에 보는 복지정보 화면을 보실 수 있으실텐데요. 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먼저 저소득층 메뉴를 선택하신 뒤에 긴급복지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기초생활수급과 차상위계층에 대해서 알고싶으신 분들은 해당 메뉴를 누르시면 확인이 가능하시구요.


중앙정부가 아닌 거주하시는 곳 기준으로 확인하시려면 위 그림의 우리지역 복지서비스 항목에서 해당 지역과 서비스유형을 선택하시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일단 긴급복지를 선택하시면 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중앙부처 복지서비스가 총 9건이 검색되시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긴급복지 생계지원'을 선택하여주세요.


긴급복지 생계지원에 대한 안내인데요. 갑작스럽게 생계곤란 등 위기상황에 처하여 도움이 필요한 자를 지원하여 가정해체나 만성적 빈곤을 방지하기 위한 공적인 사회 안전망 장치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분들이 대상이 될까요? 먼저 지원대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위기상황이 발생해서 생계유지가 곤란하신 분들이 대상이 되는데요. 위기 상황에 대한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주 소득자가 사망하거나 가출, 행방불명, 구금 시설 수용등의 사유로 소득을 상실하신 분들, 중한 질병이나 부상을 당하신 분들이 대상이 됩니다.

 
또한 가족 구성원으로부터 방임 또는 유기나 학대를 당하신 분들, 가구 구성원으로부터 가정 폭력 또는 성폭력을 당한 경우, 화재 등으로 거주하고 있는 주택이나 건물에서 생활이 곤란한 경우입니다. 그 밖에도 보건복지부 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경우도 있으니 상세 내용은 위의 그림을 참고하여 주시면 됩니다.

선정 기준은 이렇습니다



긴급생계비지원 기준은 기준 중위소득 75%(1인 기준 123만9,000원, 4인 기준 335만원) 이하일 경우 선정합니다.


해당 재산 기준은 대도시 1억3,500만원 중소도시 8,500만원 농어촌 7,250만원이고 금융재산 기준은 500만원 이하일 경우에 지원하게 됩니다.


지원되는 내용은 가구 구성원의 인원수에 따라서 달라지는데요.

지원금은 현금으로 지급됩니다. 본인 단독일 경우에는 42만8,000원 2인 가족일 경우에는 72만 8,800원, 4인 가족의 경우에는 115만 7,000원이 지급되고 있습니다. 나머지 가구의 인원수에 따른 지원금은 위의 그림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신청방법 및 지원절차



신청방법은 어렵지 않은데요. 시군구청에 직접 방문해서 신청하거나 보건복지부 콜센터인 129번으로 연락하셔서 신청 하시면 됩니다. 위기상황이 발생했을 때 본인이나 아니면 친척, 담당 공무원등이 인지해서 진행을 하면 되는데요. 위기상황발생, 긴급지원요청, 현장확인후 선지원, 사후조사, 지원 적정성 검사, 사후연계순으로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긴급생계비지원 기준 및 지원금에 대해서 설명드렸는데요 더 궁금하신 사항은 129번으로 전화로 문의하시면 친절하게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차상위계층 조건 및 혜택 총정리


요즈음 모두들 사는 것이 힘들다는 말씀들을 많이 하시는 데요. 물가는 계속 올라가지만 월급은 제자리인 것 같고 고정적인 지출은 늘어나니 사실 어려움이 피부로 느껴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사회적으로 빈부의 격차는 날로 커지는 상황이고 청년들의 취업문은 바늘 구멍같은 상황입니다. 여기에 중장년층의 경우 조기 퇴직으로 인해서 아직 가족을 부양해야할 시기에 실직의 아픔을 격기도 합니다.

그러다보니 사회 전반적으로 경제가 어렵다는 말들 주변에서 종종 듣곤합니다.

물론 몇일전 삼성전자는 반도체를 통해서 최대 실적을 내기도 했지만 특정 대기업에 국한된 일이고 일반적인 중소기업이나 자영업하시는 분들은 힘들다는 말씀을 하시는 것이 보편적인 것 같습니다.


이런 시기에는 특히 저소득층 분들께서는 경제적인 상황이 더 좋지 않은데요. 

정부에서는 이런 상황에 계신분들을 위해서 여러가지 복지 정책을 펴고 있습니다. 오늘은 차상위계층 조건 및 혜택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세부적인 조건과 기준에 대해서 포스팅 아래쪽에 최종적으로 설명드리니 꼭 확인하셔서 해당되시는 분들은도움되시기를 바랄께요.


먼저 포털에서 위처럼 '복지로'로 검색한 뒤에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복지로 사이트에 들어오면 맨 왼쪽에 있는 '나를 위한 복지서비스' 메뉴를 눌러주세요.

여러가지 혜택은 이렇게 확인하세요



그러면 이제 화면이 이동되면서 한눈에 보는 복지정보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위에서처럼 먼저 '저소득층'을 선택한 뒤에 '차상위계층'을 눌러주세요.


이 때 만약 중앙정부에서 진행하는 복지서비스가 아니라 거주하시는 해당 지역에서의 서비스를 확인하시고 싶으시면 '우리지역 복지서비스'에서 지역을 선택하시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관련된 중앙부처 복지서비스가 총 54개 검색되어 리스트로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주택 전세임대, 고교학비 지원, 한부모가족 아동양육비 지원, 장애수당, 영구임대주택 공급, 기초 연금등 이렇게 54개 항목별로 지원되는 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많은 지원항목 중에서 원하시는 것을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여기에서는 영구임대주택 공급에 대해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항목도 동일한 방법으로 지원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영구임대주택 공급은 생계 의료급여 수급자 국가유공자 일본군 위안부 피해장 등 사회보호계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국가에서 저렴한 임대료로 거주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지원할 수 있는 대상은 생계, 의료급여 수급자 국가유공자 또는 그 유족 특수임무 수행자 또는 그 유족, 5.18 민주유공자 및 유족등 세부적으로 위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선정기준은 우선 지원 대상자 및 선정기준표 상 종합점수 순으로 선정을 하게 됩니다. 65세 이상 부모님을 부양하는 자로 수급자의 소득인정애 이하이신 분들과 세대의 월평균소득이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소득의 50% 이하이신 분들도 대상자가 되시니 참고하시구요.


일단 혜택은 임대료 시세의 30% 수준으로 저렴하게 영구임대주택을 공급받아서 거주할 수 있습니다. 임대료가 시세에 1/3도 않되기 때문에 주거하시는데 큰 도움이 되시니 꼭 기억해두시구요.



신청하시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거주하시는 음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시거나 인터넷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진행되는 절차는 1) 입주신청 2) 입주대상자 선정 3) 입주대상자 명단송부 4) 입주안내 이렇게 네가지 단계로 진행이 됩니다.

차상위계층 조건은 어떻게 될까?


그렇다면 자격이 되시는지는 다음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먼저 대상은 소득인정액에서 중위소득 50% 이하이신 분들이구요. 차차상위의 경우 중위소득의 60% 이하를 기준으로 보고 있습니다.


소득인정액은 가구구성원수에 따라서 다르며 기준 중위소득은 다음과 같습니다.

1인 가구: 1,652,931원, 2인 가구: 2,814,449원
3인 가구: 3,640,915원, 4인 가구: 4,467,380원
5인 가구: 5,293,845원, 6인 가구: 6,120,311원
7인 가구: 6,946,776원

그리고 차상위계층 조건은 아래와 같고 위의 소득인정액에서 50%를 뺀 금액입니다.

1인 가구: 826,466원, 2인 가구: 1,407,225원
3인 가구: 1,820,458원, 4인 가구: 2,233,690원
5인 가구: 2,646,923원

소득인정액은 재산 소득환상액+소득평가액 계산법을 적용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설명드린 내용에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은 거주하시는 주민센터나 보건복지부 콜센터인 129번으로 연락하시면 상세하게 상담받으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엑셀 비밀번호 설정 암호해제 방법


마이크로소프트 엑셀은 회사 업무에 필수적이 프로그램인데요. 회사뿐아니라 학생들에게도 무척 유용한 도구입니다.

회사에서 회계나 중요한 데이터 자료들이 많은 경우 엑셀로 보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중요한 자료의 경우 비밀번호를 걸어두는 것이 안전한 방법인데요.

실제 국내에서도 어느 정도 규모가 있는 기업에서는 비용을 들여서 문서DRM 시스템을 구축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렇지만 개인이나 중소기업에서는 그렇게까지 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간단한 조치로 문서 보안을 할 수 있는 엑셀 비밀번호 설정 암호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인 첫번째 방법


1.먼저 Excel 프로그램을 실행시키신 뒤에 [파일] 메뉴를 클릭합니다.


2.왼쪽 메뉴에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를 선택한 뒤에 [찾아보기]를 선택합니다.


3.다른 이름으로 저장 팝업이 뜨게되면 하단에 [도구] 메뉴를 눌러주세요.


4.[도구] 메뉴를 누르시면 [일반옵션] 항목이 나타납니다. 그곳을 선택하여주세요.


5.이제 암호를 설정하는 작은 팝업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우리는 다른 사람이 Excel 파일을 열때 암호없이는 볼 수 없도록 할 것이기 때문에 '열기 암호' 부분에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에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암호해제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다시 '열기 암호'부분의 입력필드를 모두 지운뒤 [확인]을 클릭하면 됩니다.


6.한 번더 암호를 입력한 뒤에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엑셀 비밀번호 설정 이렇게도


아래 그림과 같이 Excel에서 [정보 - 통합 문서 보호 - 암호 설정]을 차례로 선택합니다.


그러면 문서 암호화 팝업이 아래 그림처럼 뜨게 됩니다. 비번을 입력한 뒤에 확인버튼을 선택해서 설정을 완료합니다.


비번 설정이 정상적으로 되었다면 해당 Excel문서를 껏다가 다시 실행시키면 다음 그리과 같이 암호입력 안내창이 나올 것 입니다.


그럼, 중요한 문서는 꼭 비번 설정을 하셔서 안전하게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재산세 납부증명서 발급 안내


대한민국 국민으로 살아가면 몇 가지 의무가 부과되는데요. 남성분들이면 기본적으로 국방의 의무를 지시게되시죠. 

몇가지 의무중 납세의 의무도 도 국가라는 사회공동체가 유지되기 위한 중요한 의무중에 하나입니다.

본인 명의의 집이나 주택, 상가 건물등을 가지고 계시다면 재산세를 납부하게 되시는데요. 매년 과세기준일은 6월1일입니다. 주택의 경우 두번에 걸쳐서 납부를 하게됩니다.

건물과 토지에 대해서 각각 납부하시는 시기가 틀린데요.

 

건물의 경우 7월16일에서 7월31일까지이며 토지는 9월16일에서 9월30일까지 납부를 하셔야 합니다. 

꼭 기억하셔서 놓치지 마시구요. 그럼 오늘은 재산세 납부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털에서 정부민원포털 민원24 홈페이지를 검색해서 접속해주세요.

과거에는 일일이 직접 방문을 해서 발급을 받아야 했지만 요즈음에는 우리나라는 전자정부답게 인터넷을 통해서 간단하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편리한 세상이네요.


민원24 홈페이지에 들어오면 주민등록등본 초본 전입신고 병적증명서 발급 출입국 사실증명부터 건축물대장등초본 등의 업무도 처리가 가능합니다. 여러가지 업무를 동사무소에 가지않고 처리하실 수 있기 때문에 활용하시면 시간절약에 도움이 되실꺼에요.


그럼, 자주찾는 민원의 오른쪽에 지방세 납세증명이라는 메뉴가 보이실꺼에요. 그곳을 선택해주세요.


이제 로그인을 하셔야 되는데요. 공인인증서가 있으신 분들은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다른 방법으로 로그인을 하셔도 무방합니다.

프린터 상태를 확인하자



로그인을 하게되면 자동으로 민원발급 지원 가능 프린터 목록 팝업창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보면 지원여부 항목에 위에 보시는 것처럼 민원발급가능 이라는 문구가 떠야 출력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게 됩니다.


혹시 공유프린터를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발급이 되지않고 IP로 연결된 네트워크 프린터는 발급이 가능하다는 점 기억해주세요.


이제 지방세 납세증명 신청을 하는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신청인과 생년월일은 디폴트로 입력이 되어있습니다. 화면에 보시는 것과 같이 적색 별표(*)항목이 필수 입력을 하시는 부분입니다.

주소 전화번호 증명서사용목적 수령방법 발급부수를 입력한 뒤에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지금까지 재산세 납부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프린터가 정상이라면 굳이 방문하시지 않고 인터넷이 되는 집에서 편리하게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ktx 취소 수수료 환불규정 안내


이미 우리나라도 하루 생활권이 된지 오래입니다. 특히 장거리 이동에 고속열차나 비행기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저가항공이 있기는 하지만 아무래도 고속열차의 편리함 때문에 이용객이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리고 저렴하게 이용하시기 위해서 여러가지 할인 상품을 활용하시면 되는데요. 


현재 사랑여행 KTX 묶음상품, 청소년드림, 힘내라청춘, 맘편한 케이엑스, 다자녀 행복등이 운영되고 있으니 자주 탑승하시는 분들은 고려해보세요.

사실 탑승해보시면 비행기 같은 편안함이 있는데요. 저역시 장거리 여행시 탑승할 때마다 숙면을 자는데 아무런 방해가 없을정도로 안락함을 느끼곤합니다.

문제는 일정변경으로 인해서 취소를 해야하는 상황이 생길때 인데요. 오늘은 ktx 취소 수수료 환불규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승차권 구매는 홈페이지를 이용하실수도 있고, 스마트폰 앱인 코레일톡, 승차권 자동발매기, 역, 승차권 판매대리점을 통해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열차출발 1개월전 07시부터 열차출발 20분전까지 예약 및 구입을 하실수 있지만 코레일 톡은 열차출발 5분전까지 가능합니다.


결제 발권은 결제금액이 5만원 이상이면 신용카드 할부 결제가 가능하고 결제후 스마트폰승차권, 홈티켓으로 직접 발권하실 수 있습니다. 


반환은 승차권에 표기된 출박시각 이전까지 홈페이지나 코레일톡을 통해서 승차권을 반환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열차 출발시각 이후에는 역에서 반환하셔야 하는점 유념하시구요. 또한 반환시점에 따른 수수료도 발생하는 것 알아두세요.

무료 환불기준을 확인하세요



일반 승차권의 경우에는 1일 이전에는 무료이지만 역에서 반환하시면 2일 이전까지는 4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되고  1일 이전에는 5% 수수료가 붙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단체승차권의 경우 7일 이전까지만 무료이며 시점과 장소에 따라서 400원과 5%, 10%의 수수료가 붙으니 위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자동취소가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열차가 출발할 때까지 승차권을 결제만하고 발권하지 않는 경우 시스템에 의해 자동취소되는 것으로 출발후 15%의 수수료가 발생하게 됩니다. 간혹 취소와 반환의 차이점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취소는 본인사정에 의해 열차를 이용하지 못할 경우 예약, 결제까지한 승차권을 본인이 직접 Cancel 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에 반해서 반환은 발권을 마친 승차권을 여러 사정으로 인해서 이용하지 못할 경우 운임을 환급해주는 것을 말합니다. 



역에 방문해서 승차권 반환이 어려운 고객은 열차출발 24시간 전부터 출발전까지 철도고객센터인 1544-7788, 1588-7788 로 전화하시거나 홈페이지에서 반환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자유석 입석외 좌석을 지정하는 모든 승차권에 대해 반환 신청이 가능합니다.

열차권을 분실하신 분들은



승차권을 분실하신 경우에는 반환을 청구할 수 없지만 회원번호, 신용카드 등으로 구입 사실이 확인된다면 승차권 재발급, 분실승차권 미사용 확인요청, 금액 반환의 과정을 거쳐서 처리해드립니다.

열차가 매진되었을 때 예약대기를 걸어놓으시기도 하는데요. 기준은 예약대기 신청순서에 따라서 취소된 좌석을 배정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ktx 취소 수수료와 환불규정에 대해서 안내드렸는데요. 예약대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열차 출발 2일전까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근래 한국의 이혼율이 세계적으로보아도 상당히 높은데요. 얼마전 아시아에서는 한국이 1위라는 보도가 있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사회적으로 홀로 아이를 돌보는 가정이 급격히 늘어나고 있습니다. 홀로 아이를 키우는 것이 결코 만만한 일은 아닌데요.

그 이유는 당연히 가정의 생계를 위해서 경제활동을 해야하는 일이 있고 아이 역시 돌보아야하기 때문입니다. 

사실 육아와 경제활동 모두는 하는 것이 시간적으로 물리적으로 쉽지않은 일인데 개인에게만 짐을 지우기 보다는 사회가 함께 풀어가는 방법을 고민해보았으면 좋겠구요.

복지차원에서 사회적으로 여러가지 제도가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실질적으로 도움이되는 복지정책을 기대해보면서 오늘은 한부모가족 증명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민센터 방문하지 않고 편리하게



먼저 포털에서 민원24로 검색해서 정부민원포털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편리하게 이용하는 법


민원24 홈페이지에 들어오시면 주민등록등본(초본), 전입신고, 병적증명서 발급등 여러가지 민원신청 업무를 인터넷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건축물대장등초본이나 토지대장, 지적도등에 건축 토지에 대한 업무도 가능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정부민원포털에는 수많은 업무가 있으므로 저희는 편리하게 검색을 이용하겠습니다. 웹사이트 왼쪽 상단에 입력창에 위의 그림과 같이 한부모가족을 입력하신 뒤에 검색 합니다.


그러면 인터넷 민원신청건에 한부모가족 증명서 발급 항목이 나타납니다. 그곳을 선택하여주세요.


공인인증서가 있으면 편리해요


이제 민원안내 화면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해당 건은 인터넷이나 방문, FAX, 우편, 무인발급기로 신청할 수 있으며 수수료는 별도로 없습니다.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제 민원24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해야하는데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아이디로 로긴을 하셔도 되지만 민원24의 경우 많은 경우 공인인증을 필요로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미리 준비해두시면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한부모가족 증명서 발급 신청을 하는 페이지로 넘어왔습니다. 기본적으로 성명과 생년월일은 디폴트로 작성되어있습니다. 그리고 별표(*) 부분이 필수 입력항목이기 때문에 빠짐없이 입력하셔야 민원신청이 가능합니다.  수령방법 중에는 온라인출력이 되기 때문에 프린터만 있다면 직접 출력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신청내용에 증명서의 용도, 제출처, 대상자와의 관계를 작성하고 몇부를 발급받을지 입력한 뒤에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정부기관에서 행정지원인력 무기계약근로자 기간제근로자 단시간근로자 채용시 연간 신규채용인원 중 10%를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차상위자 한부모가족으로 우선 채용을 하고 있습니다. 

민원신청인이 구비서류 열람 사전동의를 거치면 민원처리기관에서 행정정보 공동이용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므로 별도 제출을 하지 않아도 되는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공시지원금 조회 SKT KT LGU+ 알아보기


스마트폰이 삶에 필수품이 된지 오래인데요. 많은 분들이 어디서나 핸드폰으로 정보를 검색하고 영화나 TV를 감상하기 때문에 이제는 전철안에서 종이신문을 보시는 분들을 찾는 것이 어려운 일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휴대폰을 오래 사용하다보면 낮은 사양때문에 속도가 느리거나 버벅거리는 일이 있는데요. 

이럴때에 교체를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으십니다.

교체를 하실 때는 지원금을 최대한 챙겨서 알뜰하게 구매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오늘은 국내 3대 통신사인 SKT KT LGU+의 공시지원금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KT


먼저 SKT부터 설명드릴께요. SK는 티월드에 접속하시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포털에서 다음과 같이 검색해서 접속해주세요.


티월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메뉴에 다이렉트샵이라고 있는데요. 그곳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과거에는 다이렉트샵이 별도의 사이트로 운영되었으나 얼마전에 티월드안으로 통합되었더라구요.


다이렉트샵에 들어오니 지원금이 올랐다고 하면서 대문에 전략 스마트폰이었던 LG G5를 9,600원에 구매가능하다는 안내가 보이기도 하는데요. 스마트폰은 시간이 지나면 가격이 많이 내려가더라구요.


우리는 전체적인 모델에 대해서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른쪽에 '공시지원금 안내'를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휴대폰 모델에 대한 출고가 및 판매가와 공시지원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왼쪽에 '알림신청' 버튼이 있는데요.


이건 지원금이 늘어나서 더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을 때 신청한 핸드폰으로 문자 메세지로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올레 KT


이번에는 KT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포털에서 검색해서 올레KT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KT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왼쪽에 KT 공시지원금 메뉴가 보이는데요. 그곳을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KT 지원금 안내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상단에 보면 단말할인 지원금과 요금할인으로 탭이 두개로 나누어져있는데요. 단말할인지원금이란 신규 핸드폰을 구매시에 출고가에서 즉시 할인해주는 방식이고, 요금할인의 경우 요금제의 20%에 해당되는 금액을 할인해주는 제도입니다. 

근래 정부와 통신사간의 협의로 요금할인이 25%로 늘어난다고 하죠?


일반적으로 막 출시된 최신 스마트폰의 경우 단말할인지원금이 낮기때문에 요금할인 20%을 받는 것이 유리하시고, 출시된지 오래된 스마트폰의 경우 단말할인지원금이 높기때문에 즉시 할인 받는 것이 좋습니다. 

가령 갤럭시노트7 FE의 경우 출고가가 699,600원에서 지원금 247,000과 추가지원금 37,000원을 빼면 단말대금이 415,600원으로 구매가 가능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 유플러스


LGU+ 를 이용하시려는 분들께서는 포털에서 다음과 같이 검색해서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유플러스 홈페이지에 들어오시면 [쇼핑 - 모델별지원금] 메뉴를 선택하여 주세요.


그러면 휴대폰 지원금 할인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예를 들어서 갤럭시노트 FE를 구매한다고 하면 출고가 699,600원에서 지원금 153,000원과 추가지원금 22,950원을 빼서 최종 523,650원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물론 선택하시는 요금제에 따라서 지원금의 금액은 달라지게 됩니다. 지금까지 각 통신사별 공시지원금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알뜰한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국가유공자 자녀 혜택 총정리


나라를 위해서 공헌을 하셨거나 희생을 하신 분들을 국가유공자라고 합니다. 정부에서는 이런 분들의 가족분들에게 까지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지금까지 잘 알지못하셨던 분들이 계시다면 꼭 확인하셔서 생활하시는데 여러모로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그럼, 포털사이트에서 다음과 같이 검색한 뒤에 국가보훈처 홈페이지에 접속하여주세요.

이곳에서는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분들이 사회속에서 영예로운 삶이 유지 보장되도록 정부차원에서 보상금 지급 및 교육, 취업, 의료등의 지원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혹시 놓치셨던 부분이 있으셨다면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웹사이트에 들어오면 정보공개, 민원마당, 열린마당 등의 메뉴가 있는데요. 저희는 지원에 관한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서 '예우보상'을 선택합니다. 


대상을 확인하세요


예우보상 화면에 들어오면 왼쪽에서 '국가유공자'를 선택하면 대상 여부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상자분들은 전몰군경 전상군경 순직군경 공상군경 무공수훈자 보국수훈자 6.25참전 재일학도 의용군인 참전유공자 4.19혁명 사망자 및 부상자, 공로자 분들과 순직공무원 공상공무원 국가사회발전 특별공로 순직자 상이자 및 공로자 전투종사군무원등 개별 법령에 의거 등록되는 국가유공자 분들의 가족이시면 대상이 되십니다. 세부적인 기준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국가유공자 자녀 혜택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인데요.
'등록대상 유가족 및 가족요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일 먼저 1순위는 배우자가 됩니다. 

여기서 사실상의 배우자는 사실혼 관계의 배우자를 말합니다. 그리고 자녀는 2순위인데요. 양자에 대해서는 국가유공자 직계비속이 없어 입양한 자 1인에 한해서 자녀로 보게 됩니다.


부모님은 3순위가 되는데요. 실제로 양육을 하시거나 부양한 사실이 있는 경우에 한하며, 부의 배우자와 생모, 모의 배우자와 생부가 각각인 경우에는 주로 부양한자 1인을 모 부로 인정합니다.

성년인 직계비속이 없는 조부모의 경우 4순위로 인정이 되고 현역병에 포함이 되는자와 60세 미만의 직계존속과 성년인 형제자매가 없는 미성년제매는 5순위입니다. 


지원금 및 혜택 정리


실제 가장 궁금해하시는것 중의 하나가 얼마의 보상금과 수당이 지급되는가 하는 것일텐데요. 지원내용은 2012년 7월1일 이후 등록하신 분들과 그 이전에 등록하신 분들에 따라서 차이가 나는데요. 결국 등록 시점을 확인하셔서 살펴보시면 됩니다. 먼저 기존 등록자 분들의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다음을 보시면 예우법에 따라서 상이군경 공상공무원 배우자/유족(6.25유자녀) 무공 보국 수훈자 분들에 대해서 교육과 취업 및 의료지원, 대부, 국립묘지안장등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간호수당은 1~2급상이자에게 지급되며 생활조정수당은 생활등급 10등급이하자에게 지급됩니다. 4.19 재일학도 의용군인 반공귀순상이자와 그 유가족에게는 보상금 지급 교육 지원 취업보호 의료지원 대부지원 등이 이루어지고 실질적 보상과 예우는 대상별, 공헌과 희생의 정도에 따라서 개별 차등 적용되기 때문에 정확하게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등록시점이 2012년 7월1일 이후 등록자 분들의 경우 지원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설명드린 내용 외에 더욱 정확한 확인을 위해서는 보훈상담센터로 연락해서 문의하시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인데요. 대표 전화번호는 1577-0606 입니다. 꼭 확인하셔서 여러가지 지원혜택과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국가유공자 자녀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제 장마철이 끝나면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될텐데요. 올 여름은 장마 기간에도 상당히 덥더라구요. 

일단 무더위가 시작되면 에어컨은 전기료때문에 마음대로 틀지 못하기 때문에 선풍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만약 망가져서 동작하지 않는다면 더운날 무척 힘든 하루를 보내셔야 할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시원한 여름을 위해서 한일선풍기 AS 센터 영업시간 및 위치에 대해서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일단 한일선풍기는 오랫동안 한국에서 사랑받은 브랜드인데요. 외고집으로 한가지 제품을 만들면서 제품 성능과 품질이 좋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한일선풍기 AS 센터 영업시간 및 위치 안내


먼저 포털에서 한일전기로 검색해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웹사이트에 들어와보면 한일전기는 선풍기뿐아니라 펌프, 환기제품, 레인지후드, 계절가전, 생활가전, 주방가전을 만드는 가전 및 펌프 전문업체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서비스센터를 찾아야하는데요. 아래 그림과 같이 홈페이지에서 화면 하단에 있는 AS 센터 찾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한일선풍기 AS 센터 영업시간


그러면 서비스센터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바로 운영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단 한일전기 AS 서비스센터는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하고 평일 9시부터 오후6시까지 운영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직영 서비스센터 외 대행점 방문시에는 사전 전화연락을 하시고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래도 대행점에서는 지점마다 시간이 유동적일 수 있으므로 미리 전화하시면 혹시나 방문하셨다가 문이 닫혀있어서 헛수고하시는 일을 줄이실 수 있습니다.


각 지점별 AS 센터 위치 및 연락처 확인방법


각 센터별 위치나 연락처를 확인하시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이 진행하시면 됩니다. 가령 서울이면 아래 그림과 같이 서울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서울 지도가 나타나면서 서비스센터 위치가 표시되는데요. 자신이 있는 위치와 가장 가까운 곳을 찾으시면 되겠습니다.


저의 경우 청파한일 지점을 클릭했습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개별 서비스센터의 전화번호가 나타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좀더 상세한 지도를 보시기 원하시면 지도를 확대를 하시거나 '상세보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리고 지도 아래쪽에서는 서울 지역에 해당하는 센터 주소와 전화번호가 나타나니 그곳을 활용하셔도 되겠습니다.


한일전기 고객센터 콜센터 연락처


선풍기의 경우 소형 가전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출장서비스를 받지는 못하고 방문하셔야 하는데요. 여러가지 궁금사항이 있으시거나 해당 지점을 찾지 못하셨다면 다음 한일전기 콜센터 1588-1183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그럼 망가진 제품 꼭 수리하셔서 무더위속에서도 시원한 여름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코엑스 주차요금 할인 안내


여러가지 행사가 열리는 코엑스에 자동차를 가지고 가시는 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시는 것이 바로 주차와 요금일텐데요. 

요즈음에는 행사에 가족단위로 움직이시는 분들도 많으시더라구요. 미리미리 확인하시고 가시면 당황하시는 일이 없으시겠죠?

먼저 차로 오실 때 코엑스 주차장 가시는 길 안내입니다. 주차장 게이트가 아래 보시는 것과 같이 P로 표시된 총 5개가 있는데요.

오시는 방면에 따라 가까운 게이트가 있습니다. 


아래의 경우 강남역 방면에서 오실때 코엑스 서문 GATE로 오시는길이 분홍색으로 표시되어있습니다. 서문 게이트의 경우에는 진입입구가 넓어서 대형승용차량도 여유있게 진입하실수 있습니다.

주차장 게이트 위치



기본적인 요금은 이렇습니다


코엑스 주차요금은 승용차의 경우 최고 30분 2,400원 15분당 1,200원 1일 주차시 4만8천원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2.5톤이상의 화물자 승용차는 일반 승용차 주차요금의 2배가 나옵니다. 대형버스의 경우 이용이 불가하며 외부에 있는 탄천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Grace Time이라는 것이 있는데요 처음 입차후 15분이내에 출차하는 차량에게는 주차료를 면제합니다. 그러나 입차후 15분 초과 출차 차량은 정상요금이 나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무인요금계산기 정산 후 출차시에는 그레이스타임 15분을 인정해줍니다. 또한 국가유공자나 장애인분들은 50% 할인이 되니 참고하셔서 혜택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할인을 받으시려면


그렇지만 코엑스몰에서 쇼핑을 한 뒤에 구매 영수증으로 주차요금 할인 혜택이 있는데요. 5만원 이상이면 1시간 무료 10만원 이상은 2시간 15만원 이상 3시간 주차요금 무료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구매영수증 할인, 주요매장 주차할인, 주차할인권은 모두 중복 가능합니다. 다만, 타건물 지하매장 및 파르나스몰 이용 고객은 제외됩니다.


코엑스몰 주요매장에서도 주차할인이 되는데요. 메가박스 영화관에서 영화를 관람하면 최초 4시간까지 주차요금을 4,800원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B2 매표소 옆 게스트서비스에 가시면 차량번호로 할증 인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족단위로 많이 찾는 아쿠아리움 수족관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최초 3시간까지 50%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말이나 휴일에는 주차장이 무척 복잡한데요. 이럴때는 근처의 탄천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탄천주차장은 송파구와 강남구에서 함께 운영하고 있는데 요금이 조금씩 틀립니다. 강남 탄천주차장의 경우 매 5분당 100원을 받고 있고 송파는 최초 7시간 2,500원이고 초과시에는 시간당 1,200원(소형기준)이 부과됩니다. 지금까지 코엑스 주차요금 및 할인 정보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편리하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파리바게트 제빵기사 안내(연봉 등)


출출할 때 빵집 근처를 지나게 되면 발걸음을 멈추고 사먹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제 동네동네마다 파리바게트가 없는 곳이 없죠? 거의 국민 빵집이 된 것 같은데요.

근래에는 평생 직업으로 카페에서 일하는 바리스타나 제빵사를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으시더라구요.

일단 평생의 업으로 가져갈 직업을 고를때는 무엇보다 자신의 적성에 맞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겠습니다.  그래서 오늘 포스팅은 제빵사를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파리바게트 제빵기사 정보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베이커리 카페를 창업하시려고 하는 분들의 경우에도 괜찮을 것 같은데요.

 

실전 경험없이 바로 창업하시는 것보다는 먼저 월급을 받아가며 실무 경험을 익히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실무를 익히시고 창업하시면 그 만큼 위험부담이 낮아질 것이란 생각도 들구요.

그렇다면, 자격요건은?


먼저 자격요건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어떤 조건이 되어야 도전할 수 있는 일인지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특별히 외식관련 특화된 고등학교나 대학을 나오지 않아도 되고 자격증을 가지고 있지 않아도 된다는 나름 메리트가 있습니다. 일단 적성에 맞으셔야겠죠. 


그리고 제과나 제빵에 대한 열의만 가지고 있으시면 얼마든지 지원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나이에 대한 제한도 특별히 없기 때문에 관심있으신 분들께서는 도전해보실수 있습니다.



교육과정


교육과정은 신입의 경우 10주간 교육이 진행되고, 경력자의 경우 5주동안 진행하게 되는데요.

경력의 경우에는 수료후 최종 테스트에 합격해야 입사가 확정되는 점 유념하시구요. 경력자는 교통비, 중식비가 별도로 지급됩니다.


해당 과정은 파리바게뜨 제조기사 과정으로 제과와 제빵 기능사 과정으로 교육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6시까지 진행됩니다.


교육장소는 수도권에는 신도림, 수서, 금정, 성균관, 이수, 송내, 연신내, 장한평에서 이루어지고, 지방에는 대전, 대구, 광주, 부산에서 실시되고 있으니 원하시는 장소에서 교육을 받으시면 됩니다.


입사 후 일과표를 보면 얼리버드가 되어야할 것 같은데요. 아무래도 아침에 빵이 나오기 위해서는 7시 이전에 작업을 준비해서 7시부터는 제빵작업을 진행하는 것이 필수일 듯 싶습니다. 

저희가 아침에 출근할 때 빵집에 들러서 식사대용으로 사왔던 빵이 다 이런 노고가 있는 것을 깨닭습니다. 
돈을 지불하고 구매하는 것이지만 감사함을 느끼게 되네요.


채용절차는 온라인 입사지원 또는 방문 접수가 가능하며, 서류접수시에는 이력서 1통과, 주민등록등본1통, 자기소개서가 필요합니다.
제빵 학원등에서 국비로 지원받아서 무료 교육을 받아도 되지만 여기에서도 면접을 통과하면 무료 교육후 입사가 보장되니 괜찮은것 같습니다.


서류접수후에는 면접과 교육을 거친뒤 입사하게 됩니다. 그리고 입사는 파리바게트 협력사 정직원으로 입사하게 됩니다.


연봉과 복리후생은 다음과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시는 정보는 파리바게트 제빵기사 연봉 정보일텐데요.


초임기준 연봉은 2,100만원에서 2,200만원이고 식대를 별도로 지급하고 있습니다. 물론 경력자분들께서는 더 많이 받으실 것입니다.
정직원이라서 기본적으로 4대 보험에 가입이 되고 명절 상여금과 선물이 지급됩니다. 그리고 업무 능력에 따라서 인센티브 및 승진제도 또한 함께 운영되고 있습니다.

업계 특성상 별도의 세탁비가 지급되고 있으며, 3년이상 장기 근속자에게는 가맹점 개설시에 일정 비용을 지원해주는 제도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자신의 적성에 맞는다면 급여를 떠나서 도전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자신이 원하는 일을 하는 것이 가장 행복할 것 같습니다. 


윈도우10 초기화 및 복구 방법


윈도우를 사용하다보면 언제나 마주치는 일이 있는데요. 바로 오랫동안 Windows 운영체제를 사용하면서 설치한 프로그램들이 늘어날수록 컴퓨터 속도가 점점 떨어지는 일입니다.

Windows 10으로 넘어오면서 XP나 Windows7 등 이전 버전에 비해서 이런 고질적인 문제가 많이 개선된 것은 사실입니다. 그렇지만 윈10도 많은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속도이슈에서 자유롭지는 못하게 됩니다.

여러가지 클린 프로그램으로 속도 개선을 해보려해도 100% 개선이 되지는 못합니다.

 

더구나 바이러스나 애드웨어등 여러가지 프로그램 충돌로 시스템이 오작동을 한다면 난감한 상황이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럴때 할 수 있는 방법은 깔끔하게 윈도우10 초기화를 진행하는 것인데요. 아무래도 이 방법이 속도 개선에는 가장 효과적이란 생각이 듭니다. 

빽업은 중요합니다!


일단, 윈도우10 복구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데이터 자료에 대한 빽업은 필수입니다. 만약 파티션을 나누어 놓으셨다면 운영체제가 깔리지않은 드라이브에 자료를 빽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파티션으로 나뉘어져있지 않다면 외장하드등에 Back Up을 진행해주시구요.


빽업이 다되셨으면 어렵지 않으니 차근차근 따라오시면 됩니다. 

먼저, 윈도우키를 누르시면 아래 그림과 같이 화면이 나타납니다. 맨 왼쪽에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Windows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맨 아래쪽에 '업데이트 및 복구'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이곳에서는 윈도우 업데이트, 빽업, 복구가 가능합니다.


이제 설정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오른쪽에서 윈도우가 최신버전인지 업데이트 상태의 확인이 가능합니다. 우리는 초기화를 진행할 것이므로 왼쪽 '복구' 메뉴를 선택하여 주세요.


이제 이 PC 초기화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시작' 버튼을 클릭하여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옵션을 신중히 선택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옵션 선택을 진행하는데요. 내 파일 유지와 모든 항목 제거가 있습니다. 말그대로 내 파일 유지를 선택하면 개인 파일이 유지됩니다.


그렇지만 모든 항목 제거를 선택하면 개인 파일이나 앱, 설정등이 모두 제거됩니다. 장점이라면 공장초기화 상태처럼 Windows가 깨끗하게 설치된다는 점입니다. 옵션중 두번째를 선택해주세요.


PC에 드라이브가 두 개 이상 있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나타는데요. 우리는 첫번째 Windows 설치 드라이브에서만 제거하겠습니다.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파이션을 나누어놓았을 때 두번째 옵션을 선택하면 빽업 받았던 중요 데이터 자료가 모두 날라갈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드라이브도 정리하시겠어요? 옵션에서는 두번째 '파일 제거 및 드라이브 정리'를 선택하여줍니다. 안전하게 컴퓨터를 공장초기화 상태로 만드는 것이 Windows10 속도를 가장 빠르게하는 방법입니다.


이제 모든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버튼만 누르면  Windows 처음 상태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먼저 마지막으로 중요한 데이터에 대한 빽업이 모두 되었는지 다시한번 생각해보신 뒤에 초기화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운영체제 속도가 이전보다 놀랍게 빨라진 것을 체감 하실 수 있으실꺼에요. 지금까지 윈도우10 초기화에 대해서 설명드렸는데요.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데이터 Back up은 먼저 꼭 확인하신뒤 진행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양육비 안주면 어떻게 할까?


우리나라의 이혼율이 이제는 세계적으로도 상당히 높은 편인데요. 작년에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OECD 국가중에서는 이혼율이 9위이고, 아시아에서는 1위라고 합니다. 

Asia에서 1위이면 정말 중국과 일본보다 높은 것인데 가장 걱정되는 것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이혼후에 가장 큰 문제인 자녀 양육부분입니다.
특히 소득활동을 하지 않았던 가정주부였던 경우에는 당장 어려움에 봉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근래들어서 양육비 미지급 건수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여성가족부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이혼 후 정기적으로 지급하기로 약속한 부모들중에서 4명중 1명은 미지급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한부모가정으로 홀로 아이를 맡아서 키우는것만 해도 여간 어려운일이 아닌데요.

경제적인 문제까지 더해지면 쉽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양육비 안주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오늘은 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대처하시면 됩니다


2015년도에 여성가족부에서 이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특별법을 발의하였는데요. 



이혼한 뒤에 양육비 안주면 지급할 의무에 대한 일종의 채무인 빚이 있는 것으로 해석해서 양육 당사자가 상대방에 대해서 가지고 있는 양육비 채권을 행사할 수 있는 '양육비 이행확보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을 발의하였습니다.


따라서 당당하게 신청할 수 있는데요. 먼저 법원에서 양육비이행명령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정당한 사유를 가지지 않고 미지급할 때에는 일정기간안에 의무를 이행하라는 이행명령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신청을 했는데도 상대방이 계속해서 지급의무를 이행하지 않으며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 처벌을 받게됩니다. 

이전에는 과태료 처분을 받고도 3회 이상 또 이행하지 않는다면 30일 이내의 구치소 강제수용이 되는 감치처분이 되었는데요. 이제는 지급명령이 나온뒤 30일 후에 바로 감치(구속)을 명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법안때문에 미지급 사례를 줄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두번째는 아예 상대방의 급여를 통해서 직접 지급을 받는 양육비 직접지급명령신청도 가능합니다. 간단하게 말하면 회사측에 급여를 줄때 양육비는 빼고 나머지를 급여로 지급하도록 해서 강제적으로 급여에서 때는 것입니다.



세번째는 법원에서 받은 판결문이나 조서를 근거로 상대방의 재산을 강제 집행해서 양육비를 추심하거나 담보제공명령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담보제공에 응하지 않는다면 1천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이행관리원의 도움을 받으세요


여성가족부 산하에 양육비 이행관리원이라는 국가 기관이 있는데요.


정부기관이라서 무료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혼자 고민하지 마시고 이곳에 신청하시면 아예 국가 차원에서 절차대로 쌍방간의 협의나 소송, 청구 대리, 불이행시 제재등으로 어려움을 돕고 있습니다. 홀로 감당하시는 것보다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제도권을 모두 활용하셔셔 어려움을 극복하시고 자녀 양육에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얼마전 한 미디어에서 한국에서 자신이 중산층 이하라고 생각하는 비율에 대한 설문을 했다는 결과를 보았는데요. 

이미 국민의 50%가 자신이 중산층 이하라고 생각한다고 응답하였습니다.

중산층 붕괴는 사회적으로도 큰 문제인데요. 바로 빈부의 격차가 갈수록 벌어지기 때문입니다. 

결국 부의 격차를 해소하는 것은 부자 증세나 세금 및 복지 정책으로 극복할 수 밖에 대안이 없어보이는데요.

계속적으로 빈부의 격차가 벌어진다면 사회적 불안요소가 될 수 밖에 없습니다.

현재 여러가지 이유로 생활이 어려워지신 분들을 위해서 정부에서는 다양한 복지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오늘은 기초생활수급자 자격요건에 대해서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생활이 어려워지신 분들께 힘이되고 보탬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 자격요건 안내


먼저 포털에서 다음과 같이 정부의 복지사이트인 복지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복지로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다음과 같이 여러가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데요. 나를 위한 복지서비스, 우리동네 복지시설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화면에서 마우스 스크롤로 조금더 아래로 내려주세요.


조금 아래로 내리면 보시는 것과 같이 한 눈에 보는 복지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문화 가정을 위해서 영어, 일본어, 중국어등 여러가지 다국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정부 국비 지원요건을 확인하시기 위해서는 저소득층 메뉴 부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소득층은 기본적으로 기초생활수급과 차상위계층, 긴급복지로 나뉘어집니다.


생계급여 항목에서


기초생활 관련해서 총 60건의 지원되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의료급여(임신, 출산 진료비 지원), 기존주택 전세임대, 장애수당 등 여러가지가 복지혜택을 받을 수 습니다.



여기에서 생활이 어려운 사람에게 최저 생활비를 보장하는 정책인 생계급여(맞춤형 급여)를 선택하여주세요.


지원대상


지원대상은 가구의 소득인정액이 생계급여 선정기준 이하일 때 지원받을 수 있는데요. 다만, 노숙인 자활시설이나 청소년쉼터 또는 한국법무보호공단시설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선정기준은 다음과 같은데요. 소득인정액이 중위소득의 30%이하이고 가구원에 따른 금액은 1인 가구는 49만 5,879원이고 5인 가구의 경우 158만 8,154원으로 구성원에 따라서 차등적용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소득인정액이란 개별가구의 소득평가액과 재산의 소득환산액을 합산한 금액을 말합니다.


지원내용을 살펴보면 가구별 소득인정액에 따라 생계급여액이 다르기 때문에 아래 선정기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신청하시는 방법은 거주하시는 주민센터를 방문하셔서 신청하시면 되는데요.


서비스를 신청하실 때 가족의 금융정보 제공동의는 온라인 복지로 사이트에서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지금까지 기초생활수급자 자격요건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모로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요 몇년동안 정부의 영유아 보육 정책이 확대되면서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교사분들도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사실 영유아때 만나는 선생님의 역할은 상당히 중요한데요. 엄마아빠를 대신해서 아이들이 올바른 정서와 성장을 위해서 노력하시는 선생님들의 노고에 비해서 현재는 대우가 그만큼 높지 못한 상황입니다. 

그러다보니 조금더 나은 환경으로 이직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아이들을 위해서 수고하시는 선생님들께 감사드리면서 오늘은 보육교사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육교사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간단하게


먼저 정부민원포털인 민원24에서 이 일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포털에서 다음과 같이 검색해서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민원24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민원안내 메뉴에서 '테마별민원'를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민원테마 항목에 주민등록, 복지/장애인, 여권/국적, 보훈/병역, 초중고/대학, 세금, 부동산, 자동차, 농어업등의 항목이 있는데요.


우리는 보육교사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을 할 것이므로 여기에서 취업을 선택하여주세요.


그러면 세부항목에 나타나는 보육시설종사자경력(재직)증명서 항목을 선택하여 주세요.


이제 민원안내 화면으로 이동이 되는데요. 경력증명서 신청방법이 인터넷이나 방문, FAX, 우편으로도 가능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자격은 본인이나 대리인도 가능하지만, 대리인의 경우 온라인은 불가능합니다.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민원24에 로그인하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정부포털민원 서비스 사이트인 민원24는 생활에 필요한 필수 사이트이기 때문에 공인인증서를 등록해두시고 사용하시면 생활에 편리하게 이용하실 때가 많으실꺼에요. 그럼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신청시 유의사항이 있어요


로그인을 하고나니 바로 유의사항이 보이는데요. 경기도 수원시나 경상남도 창원시에서 보육시설종사자 경력(재직)증명서를 신청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민원접수기관 선택시 다음과 같이 선택하라는 안내 메세지가 있습니다.


해당 지역에 계시는 분들은 아래를 꼭 참고해주세요. 이 민원사무의 경우 공인인증서가 필수입니다.


이제 신청인 성명과 생년월일, 주소등 기본 인적정보를 입력합니다. 적색 별표 부분이 필수입력 부분이므로 놓치지 말고 입려하셔야 합니다. 


보육시설명, 소재지, 신청구분을 입력하고 경력을 공적으로 입증하는 서류를 첨부하시면 되는데요. 2001년 4월1일에서 2005년 7월30일 이전 경력에만 필요합니다. 필요서류를 준비하시면 첨부하시구요. 수령방법과 수령기관을 선택하신 뒤에 민원신청하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경력증명서를 온라인으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편리하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