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궁 입장료 안내 및 관람시간

조선왕조의 대표적이 법궁은 경복궁입니다. 세계 어느나라를 둘러보아도 이렇게 아름답게 만들어진 건축물은 보기 힘들다는 말을 많이하는데요. 저역시 일본이나 아시아 국가를 방문해서 궁을 직접보았지만 우리나라 궁전의 아름다움에는 미치지 못하더라구요. 오랜 명성으로 학생들도 많이 찾고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이 꼭 들러야하는 명소가 되었습니다.

혹시 방문하시려는 분들께서는 경복궁 입장료와 관람시간, 그리고 주차정보등이 궁금하실텐데요. 간단하게 설명드릴께요. 먼저 전체적인 궁의 뷰를 보시는 것이 관람하실 때 유용하실텐데요.

먼저 광화문과 궁궐담장을 지나면 근정전 일원이 나타납니다. 여러종류의 건축물등이 있으니 아래 지도를 참고하시구요. 특히 아이들을 동반하시는 부모님들은 아이들이 급하게 화장실을 찾는 경우도 있으니 화장실 위치도 꼭 확인해두세요.

휴관일과 운영시간

관람시간은 동계와 하계에 따라서 틀린데요. 오픈시간은 오전9시로 동일하지만 마감시간은 틀립니다. 날이 쌀쌀한 동계에는 오후5시까지 관람이 가능하고 춘추계인 3월~5월, 9월~10월까지는 오후6시까지 그리고 하계인 6월에서 8월까지는 오후6시30분까지 가능합니다.


경복궁의 휴관일은 매주 화요일 휴궁일로 지정하기 때문에 일정 잡으실 때 꼭 참고하세요.

관람요금

그럼 경복궁 입장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관람권은 일반권과 특별권으로 구분되는데요. 일단, 관람료는 3천원으로 보면 되는데요. 기본적으로 대인(만25세~만64세)은 3,000원을 받고 있습니다. 

단체의 경우 10인이상일 때 적용되고 2,400원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무료로 관람이 가능한 나이는 만6시 이하 어린이, 만7세~24세까지는 무료입니다. 그리고 만65세 이상이되는 노년층의 경우에도 무료가 적용됩니다.


그리고 공무를 수행하는 사람이나 학생인솔등 교육활동을 위해 입장하는 초중고 교원의 경우와 유치원 및 보육시설 교사는 무료입장이 됩니다
자세한 기준은 아래 표를 참고하시면 되구요. 종로구민이라면 50% 할인을 놓치지말고 꼭 적용받으세요. 다만 이때는 주민등록증, 청소년증과 같은 신분증을 지참해야 합니다.

그리고 자주 가시는 분들을 위해서 특별권도 판매를 하고 있는데요. 특히 학교과제나 사진촬영등으로 자주 방문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하실것입니다. 


한달내내 언제나 방문가능한 상시관람권을 포함해서 궁궐 통합관람권, 점심시간 관람권, 시간제관람권도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용도에 맞게 구매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서울 중심가에 있다보니 경복궁 주차장은 아주 넓지는 않는데요. 

광화문에서 삼청동가는길 초임좌측편에 위치하고 있고 버스 50대(지상), 승용차 240대(지하)를 주차할 수 있습니다.


주차요금은 소형차(15인승이하) 기준 기본2시간에 2,000원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기본시간 이후에는 15분 초과할 때마다 500원씩 추가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경복궁 입장료 안내 및 관람시간, 주차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연인과 가족과 함께 즐겁고 행복한 추억 많이 만드시길 바랄께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