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플랫폼 다운로드

지난 시간에 오토셋을 설치하고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지난 시간)
이제는 우리가 만드는 웹사이트의 두뇌에 해당되는 워드프레스 플랫폼을 다운로드 해서 설치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운로드 버전은 포웰 4.2.2 버전으로 진행합니다.

워드프레스의 한글판 최신 버전인 4.2 포웰(Powell)을 설치하기 위해서 워드프레스 배포 공식 한글 사이트로 들어가야합니다. (4.2 포웰은 4월23일 릴리즈 되었습니다.)

다음 URL로 접속합니다. 워드프레스 한국어 공식 사이트 : https://ko.wordpress.org

워드프레스 공식사이트에 들어가면, 최신버전인 4.3.1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4.3.1 최신버전보다 현재 많이 사용하고 있는 4.2.2 버전을 다운로드 하겠습니다.
오른쪽 화면에서 이전 버전을 클릭합니다.



화면에서 4.2.2 버전의 zip 화일 부분을 클릭해서 워드프레스 플랫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wordpress-4.2.2-ko_KR.zip 화일이 내PC에 다운로드 폴더에 다운로드 되었습니다.



다운로드 된 wordpress-4.2.2-ko_KR.zip 화일의 압축을 해제합니다.



압축이 해제된 폴더를 확인합니다.
윈도우 탐색기에서 wordpress-4.2.2-ko_KR 폴더에 들어갑니다.



wordpress라는 폴더가 보입니다. 이 폴더가 워드프레스의 플랫폼 전체가 담겨져 있는 폴더입니다.
이제 wordpress폴더 안에 있는 모든 내용을 내PC 오토셋 폴더에 복사해서 붙이면 플랫폼 설치를 위한 준비가 끝납니다.



오토셋은 현재 C:\AutoSet8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C:\AutoSet8\public_html 폴더 안으로 들어갑니다.




오토셋을 설치할 때 기본적으로 워드프레스가 설치가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public_html 폴더 안에 보면 wordpress 폴더가 존재하는 것입니다.
그렇지만 오토셋이 설치될 때 기본적으로 설치되는 워드프레스는 영문 버전이므로 삭제를 하고 조금 전에 다운로드 받은 한글판 워드프레스로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wordpress 폴더를 선택하고 폴더째 삭제하고 public_html에 다운로드 받은 워드프레스 4.2.2의 wordpress 폴더를 복사해서 붙여넣겠습니다.

C:\AutoSet8\public_html 안에 있는 기존의 wordpress 폴더를 삭제합니다.



그리고 다운로드 받았던 wordrpess 폴더를 삭제했던 곳에 복사해서 붙여넣습니다.




간단한 복사 작업으로 워드프레스 플랫폼의 설치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워드프레스의 훌륭한 점이 바로 이런 부분입니다. 
새로운 버전이 나오고 기능이 업데이트 되어도 간단하게 시스템을 리뉴얼 할 수 있는 것입니다.(다운로드 받은 워드프레스 플랫폼의 설치는 다음 글 워드프레스 데이터베이스 만들기 에 이어서 진행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