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비밀번호 설정 암호해제 방법


마이크로소프트 엑셀은 회사 업무에 필수적이 프로그램인데요. 회사뿐아니라 학생들에게도 무척 유용한 도구입니다.

회사에서 회계나 중요한 데이터 자료들이 많은 경우 엑셀로 보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중요한 자료의 경우 비밀번호를 걸어두는 것이 안전한 방법인데요.

실제 국내에서도 어느 정도 규모가 있는 기업에서는 비용을 들여서 문서DRM 시스템을 구축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렇지만 개인이나 중소기업에서는 그렇게까지 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간단한 조치로 문서 보안을 할 수 있는 엑셀 비밀번호 설정 암호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인 첫번째 방법


1.먼저 Excel 프로그램을 실행시키신 뒤에 [파일] 메뉴를 클릭합니다.


2.왼쪽 메뉴에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를 선택한 뒤에 [찾아보기]를 선택합니다.


3.다른 이름으로 저장 팝업이 뜨게되면 하단에 [도구] 메뉴를 눌러주세요.


4.[도구] 메뉴를 누르시면 [일반옵션] 항목이 나타납니다. 그곳을 선택하여주세요.


5.이제 암호를 설정하는 작은 팝업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우리는 다른 사람이 Excel 파일을 열때 암호없이는 볼 수 없도록 할 것이기 때문에 '열기 암호' 부분에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에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암호해제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다시 '열기 암호'부분의 입력필드를 모두 지운뒤 [확인]을 클릭하면 됩니다.


6.한 번더 암호를 입력한 뒤에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엑셀 비밀번호 설정 이렇게도


아래 그림과 같이 Excel에서 [정보 - 통합 문서 보호 - 암호 설정]을 차례로 선택합니다.


그러면 문서 암호화 팝업이 아래 그림처럼 뜨게 됩니다. 비번을 입력한 뒤에 확인버튼을 선택해서 설정을 완료합니다.


비번 설정이 정상적으로 되었다면 해당 Excel문서를 껏다가 다시 실행시키면 다음 그리과 같이 암호입력 안내창이 나올 것 입니다.


그럼, 중요한 문서는 꼭 비번 설정을 하셔서 안전하게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