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푸조 3008 가격과 옵션, 메리트


요즈음에는 과거와는 다르게 여러 종류의 외국산 자동차를 도로에서 볼 수 있는데요. 독특한 엠블럼으로 멀리서봐도 한눈에 띄는 차가 있습니다. 바로 푸조입니다.

특히 신형 SUV인 3008의 경우에는 제네바 모토쇼에서 올해의 차를 제정한 이래 처음으로 상을 받은 SUV 모델입니다. 

세계 22개국의 58명의 기자단 투표를 통해서 올해의 차로 최종 선정되었는데요. 그만큼 경쟁력이 있는 자동차입니다.  오늘은 유럽에서 놀라운 인기를 얻고 있는 2017 푸조 3008 가격과 옵션, 장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이차는 요즈음 RV의 열풍을 타고 기존의 미니밴 라인에서 RV로 디자인을 재편하면서 해외에서 엄청난 판매고를 보이고 있는데요.

또한 멋진 디자인과 함께 놀랄만한 주행능력과 드라이빙 만족감을 지닌차입니다. 오너분들 중에서는 프랑스의 감성을 지닌 차라고 극찬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항공기 조종석을 닮았다?


먼저, 내부 디자인은 8인치 터치 디스플레이가 눈에 띄는데요. 12.3인치 디지털 인스트루먼트 패널은 운전자 개개인에게 최적화 할 수 있으며 시야에 보이는 정보는 통합되어 나타납니다.
 
다기능 스티어링 휠, 전자식 자동 기어노브도 함께 구성되어 있는데요. 특히 중앙의 디스플레이와 토글 스위치로등 전면부 패널들이 미래 자동차의 느낌이 나도록 구성되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크롬 토클 스위치는 꼭 비행기같은 느낌이 나기도하는데요. 푸조는 실제 항공기 조종석을 모티브로 실내공간을 디자인 했다고 합니다. 
사실 아직까지는 이런 느낌의 국산차는 보기가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유럽에서 올해의 차로 선정될만 하네요.


또한 다양한 주행 환경과 기상조건에 맞게 컨트롤이 가능한 Advanced Grip Control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는데요. 

그립 컨트롤은 SUV의 오프로드 특성을 재해석한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으로 앞바퀴의 효율적인 작동을 통해 지면 컨트롤 기능을 향상시켜서 어떠한 노면에서도 안정적인 드라이빙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줍니다.


그립 컨트롤은 회전 다이얼을 통해서 눈길, 진흙, 모래등 5가지 주행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차량의 외관은 강인한 느낌이 나는데요. 어떻게보면 쏘렌토의 느낌도 나지만 헤드램프를 치고 올라오는 날카로운 눈매때문에 무섭게 보이기도 합니다. 역시 프랑스 디자인은 남다른것 같습니다.

혹시 아시나요? 푸조와 함께 프랑스를 대표하는 르노가 1차 세계대전때 포탑이 회전되는 탱크 개념을 처음 도입해서 만든 회사랍니다. 이렇게 프랑스의 뭔가 새로운 것을 도전하는 면모가 있습니다. 파워트레인은 1.6 디젤으로 출시되고 있고 최고출력은 120마력입니다. 


가격과 장점은 어떤가?


현재 2017 푸조 3008 가격은 Allure 모델은 3,890만원이고 GT Line 모델은 4,250만원선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물론 세부적인 차량 옵션에 따라서 금액은 차이가 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차량 구매시에 취득세를 포함하면 4천만원 초반선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푸조 3008의 장점이라면 뛰어난 디자인, 운전자를 위한 여러가지 디스플레이와 편의기능,  넓은 트렁크 공간을 들 수 있습니다. 물론 이 차는 기본적으로 1600cc 급의 SUV로 고출력을 내는 엔진을 장착한 차는 아닙니다. 오히려 도심에서 사용하는 CUV라고 볼수도 있는 RV입니다.

이 정도면 도심이 많은 우리나라 도로사정과 지형에서 사용할 수 있는 도시형 패밀리카로 나름 괜찮은 선택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이정도 가격이면 국산으로는 모하비나 렉스턴G4도 가능하지만 푸조냐 국산이냐는 개인의 선택이겠죠? 그럼 참고하셔서 좋은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