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즈음 쌍용자동차의 약진이 대단한데요. 얼마전 출시된 렉스턴 G4의 경우 대형 SUV의 새로운 강자로 등극했습니다.

사실 쌍용차의 회생의 기반을 마련한 차량은 바로 동급 경쟁모델중에서 최대 판매고를 보인 티볼리입니다.

이제 현대와 기아차도 기존의 니로만으로는 힘겨운 싸움을 하다가 Tivoli에 맞서기 위해서 코나와 스토닉을 구원투수로 내보낸 상황입니다.

사실 티볼리는 외관을 보면 무척 이쁘장한데요. 그간 많은 판매고로 도로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디자인이 뛰어나고 여러가지 제원 및 가격 메리트 때문에 아직까지 Tivoli를 선호하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오늘은 2017 티볼리 가격표 및 옵션에 대해서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략적으로 모델별 가격을 알아보자


그럼 먼저 Tivoli는 어떤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지 확인해보도록 할께요. 차량 구매를 생각하시고 계신분들께서는 재정상태에 맞는 차종을 선택해보세요.


현재 판매되고 있는 Tivoli 모델은 디젤과 가솔린으로 구분되고 있습니다. 디젤을 먼저 알아보면 저렴한 2WD TX(A/T)인 2,060만원부터 고급 모델인 4WD 엣지 에디션 2,511만원으로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2WD LX 2,346만원, 2WD 엣지 에디션은 2,310만원, 4륜 구동인 4WD TX 2,240만원 4WD LX 2,526만원입니다.


가솔린 모델의 경우 2WD TX(M/T) 모델은 1,615만원이고 최상위 모델인 4WD LX(A/T)은 2,400만원선에 인데요.
2WD TX는 1,811만원, 2WD VX는 2,022만원 2WD 엣지 에디션 2,052만원, 2WD LX 2,221만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가솔린 모델이 디젤보다 가격이 조금 저렴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차량 세부 옵션에 따라서 가격은 크게 차이가 날 것입니다.


디젤 차량 세부 가격과 사양


이제 세부적인 2017 티볼리 가격표와 옵션을 살펴보겠습니다. 기본이 TX 모델부터 시작되며 LX 모델의 경우에는 TX를 기본으로 추가되는 사양입니다.


주요 기본품목외에 추가로 장착하시려면 선택품목을 보시고 추가하시면 됩니다. 물론 비용이 싸지는 않으니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는 것만 추가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엣지 에디션은 스마트키 시스템과 립스포일러, LED 주간주행등 & 포지셔닝 램프, 리어 스키드 플레이트, LED 엠블럼, LED 도어스커프, 스포츠 페달, 18인치 다이아몬드 커팅휠의 옵션이 추가 되는 모델입니다.


젊은층이시거나 마이카를 이쁘게 꾸미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고려해보세요.


가솔린은 이렇습니다


가솔린의 경우 디젤보다 가격이 약간 저렴한데요. 과거보다 경유값이 많이 싸지 않아도 나름 메리트가 있어 보입니다. 일반적으로 차의 세부 모델을 선택할 때 중간 정도를 선택하는데 고민되시는 분들께서는 TX(A/T)나 LX 정도면 무난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가솔린 역시 엣지 에디션이 있는데요. 가격은 2천만원대로 2천300백만원 정도하는 Disel보다는 크게 저렴합니다.


연비가 좋은 모델은?


차량 가격도 가격이지만 연비도 구매하실 때 고려하셔야 하는 부분인데요.


가장 좋은 연비를 보이는 것은 복합연비가 15.3km/l인 디젤 AT 2WD 모델입니다. 이 모델은 도심 주행연비는 13.7km/l이고 고속도로 주행연비는 17.8km/l로 기름값을 가장 절약할 수 있는 모델입니다. 차를 많이 운행하시는 분들께서는 좋은 연비의 차를 구매하시는 것만으로도 차량 유지비를 많이 절약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지금까지 2017 티볼리 가격표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현명한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