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책이 출간되었습니다. 진심 추천해요!


안녕하세요? 제트슈만입니다. 이번 달에 제가 집필한 워드프레스 책이 출간되었습니다. 바쁘다는 핑계와 게으름으로 거의 2주가 되어서 이제야 제 블로그에 정식으로 알리게 되네요. 


그럼 소개할께요.
 
제가 이번 Wordpress 책을 집필하면서 가장 고민하면서 중점을 둔 부분은,
초보자나 입문자는 빠른 속도로 스킬업(Skill Up)하고, 초보단계는 넘어선 중급 진입자이지만 Wordpress 실무 웹사이트 제작에 어려움을 겪은 독자에게는 실력을 단번에 점프업(Jump Up)하게 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책의 페이지 수를 늘리기 위해서 잘 사용하지도 않는 플러그인이나 기능 위주의 나열이 아니라, 웹사이트를 구성하는데 꼭 필요한 플러그인과 기능만 선별해서 구성했습니다. 결국 이것만 알면 다른건 몰라도 웹사이트 제작에 문제없다! 라는 목표로 집필을 한 것이죠.

그리고, 여러가지 책을 볼 필요없이, 이 책 단 한권만 마스터해도 실제 사용할 수 있는 수준의 웹사이트 제작이 가능하도록 하는 집필 포인트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독특한 구성의 워드프레스 책


실제 다른 Wordpress 책을 보면 초보/입문자용 도서, 중급자용 도서, 실무 웹사이트 제작용 도서등으로 책이 세분화 되어있어서 Wordpress의 기본적인 기능을 익히고 실무 웹사이트를 만들기 위해서는 별도의 책을 또 봐야하는 불편함을 있는 것이 사실인데요. 이것을 한 권으로 해결하게 했습니다.

그럼, 독특한 구성을 가지고 있는 이 책의 세 가지 특장점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첫째, 단 한권이면 된다!


① 단 한 권으로 기본 설치부터 Wordpress 실무 웹사이트 완성까지 전 과정을 마스터합니다.

Wordpress의 기본 기능은 블로그를 만들고 관리하는 일만큼이나 어렵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사전 지식 없이는 Wordpress 설치, 도메인과 호스팅 등 Wordpress를 시작하기 전에 해결해야 할 난관이 한두 가지가 아닙니다.

Wordpress를 겨우 설치해서 관리자 화면에 접속해도, 수많은 설정 항목 사이에서 갈팡질팡하기 십상인데요.
이 책은 Wordpress를 처음 접하는 초보자들의 입장에서 웹사이트를 만들고 관리하는 데 필요한 모든 과정을 하나하나 빠짐 없이 설명하며 실습을 진행합니다.

관리자 화면에서도 테마, 플러그인, 글 쓰기, 미디어 라이브러리, 일반 설정 및 사용자 관리 등 Wordpress 관리자가 웹사이트 제작 과정에서 꼭 챙겨야 할 기능들을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 줍니다.


둘째, 무료 테마와 플러그인으로 돈 한 푼 들이지 않고 전문적인 실무 웹사이트를 만든다


② 무료 테마와 플러그인으로 전문적인 웹사이트를 구성합니다

Wordpress에서는 가입형 블로그에서 스킨을 바꾸듯 간편하게 테마를 설정해서 수준 높은 웹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글 작성, 게시판, SNS와 웹사이트 연동, 고객 문의, 보안, 백업 플러그인으로 필요한 부가 기능을 자유롭게 추가해서 쓸 수 있습니다.

이 책을 마스터하면 엄선된 무료 테마, 플러그인으로 이용하면 돈 한 푼 들이지 않고도 완성도 높은 웹사이트를 만들수 있습니다.


세째, 실무 웹사이트를 유형별로 네 가지나 제작해본다


③ 실무 웹사이트를 유형별로 제작해 봅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기능과 플러그인 및 테마 사용법을 어느 정도 익힌 사용자라면 이제 자신에게 필요한 웹사이트를 만들 차례입니다.


 
이 책의 파트4 에서는 회사 웹사이트, 쇼핑몰, 블로그 웹진, 포트폴리오 웹사이트를 직접 만들어 보면서 앞서 배운 Wordpress의 기본 기능을 직접 적용해봅니다. 여기서 실습하는 네 가지 유형의 웹사이트의 형태를 익히고 변용하면 어떤 주제의 웹사이트라도 무리 없이 만들어 낼 수 있는 실력을 갖추게 됩니다.


저는 이 책이 독자분들에게 정말 유익한 책이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소중한 시간을 건져올리는 책이 되었으면 하구요.

그럼 좀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를 자세히보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