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메일 앱에서 네이버 메일등 다른 메일 계정 연결


윈도우10에는 메일 앱을 내장하고 있습니다. 윈도우10에서 제공하는 메일 앱을 활용하면 편리하게 메일을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요즈음에 사람들은 네이버 메일, G메일, 다음 메일 등 몇 개의 메일을 함께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런데 각각의 메일을 확인하려고 하면 해당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해서 메일을 확인해야 합니다.

그렇지만 윈도우10에서 제공하는 메일 앱을 활용하면 여러가지 메일 계정을 메일 앱 한 곳에 등록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메일 계정 추가하기


윈도우10 메일 계정을 추가하기 위해서는 먼저 메일 앱을 실행시켜야 합니다. 먼저 윈도우10의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윈도우10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시작 화면의 시작 메뉴가 타일 형태의 앱으로 올라옵니다. 아래 적색 박스로 표시된 부분의 메일 앱을 클릭합니다.



메일 앱이 실행되면서 환영 안내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윈도우10 메일 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계정을 추가해야 합니다. 계정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계정을 선택하는 팝업이 뜹니다. 네이버 메일 계정을 추가할 것이므로 다른 계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메일 계정을 입력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네이버 메일 계정 연결하기


이곳에 자신의 메일 계정을 입력하고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메일 앱에서 메일을 보낼 때 어떤 이름으로 보낼 것인지 입력하고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윈도우10 메일 앱에서 메일 계정 설정이 간단하게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래 화면과 같이 네이버 메일 계정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네이버 메일 외에 G메일이나 다음 메일을 더 추가 하고 싶다면 계정 추가 버튼을 클릭해서 계정을 추가하면 됩니다.

그럼 계정 추가 버튼을 클릭해서 위에서와 동일한 방법으로 G메일을 하나더 추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계정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G메일 계정 연결하기


G메일을 연결할 때는 조금전 네이버 메일 연결할 때와는 다르게 다른 계정 메뉴를 선택하지 않고 Google 메뉴를 클릭해서 연결해야 합니다. Google 메뉴를 클릭합니다.



Google 메뉴를 클릭하니 구글에서 제공하는 구글 계정 로그인 화면이 나타납니다. 



자신의 G메일 계정을 입력하고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구글 계정을 입력하고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니 구글 G메일 서비스에 연결이 진행됩니다.



G메일을 윈도우10에서 이용하기 위해서는 승인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윈도우에서 구글 G메일에 메일이나 캘린더 주소록등 정보를 가져와도 되겠는지 물어보고 있는 것입니다. 

또한 윈도우10에 이런 허용 권한은 언제든지 변경 할 수 있습니다. 허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로그인 정보의 저장 여부를 예와 건너뀌귀 둘 중에서 선택합니다.





G메일 계정의 생성이 완료되었습니다.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조금전에 등록한 네이버 메일과 G메일이 모두 정상적으로 등록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준비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준비완료를 클릭하니 메일 앱의 받은 편지함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제 네이버 사이트에 접속하지 않고도 윈도우10 메일앱에서 네이버 메일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것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