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로그인 암호 변경


윈도우10을 사용하면서 사용자는 자신이 로그인하고 있는 윈도우 계정 암호를 변경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윈도우10에서 로그인 암호를 변경하는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윈도우 시작 단추를 클릭합니다. 



윈도우 시작 단추를 클릭하면 올라오는 메뉴의 맨 위쪽에 로그인된 사용자 계정이 나타납니다. 사용자 계정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계정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계정관련 메뉴가 나타납니다. 계정 설정 변경 메뉴를 클릭합니다.



계정 설정 변경 메뉴를 클릭하면 아래 화면과 같이 계정을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왼쪽에서 두 번째 위치해있는 로그인 옵션 메뉴를 클릭합니다.




로그인 옵션 메뉴를 클릭하면, 아래 화면과 같이 암호를 변경할 수 있는 항목이 나타납니다.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변경 버튼을 클릭하면 암호를 변경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현재 암호를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새롭게 변경할 암호를 입력하고 암호 힌트를 입력한 뒤에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암호가 정상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현재 이 사용자 계정은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은 아닙니다.
만약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의 암호를 변경한다면 이렇게 바로 암호가 변경되지 않고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사용자 메일주소로 보안코드를 전송하고 해당 보안코드를 입력해야 사용자 계정의 암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은 단순히 로컬 컴퓨터에서만 사용하는 계정이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의 많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계정이라서 보안 코드 입력 절차가 하나더 있는 것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