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타이머


요즈음은 타이머나 스톱워치 기능을 위해서 별도로 타이머 기능이 내장된 시계를 사지 않아도 되는 시대이다. 스마트폰에서 기본적으로 타이머 기능이 내장되어 있으며 조금 더 기능이 많은 타이머를 원한다면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라면과 타이머


간혹 사람들은 스마트폰의 타이머 기능을 라면을 끓이는데 사용한다. 라면의 특성상 시간이 지나면 풀기 때문에 라면 사용설명서에 따라 라면 끓이는 시간을 4분, 5분을 맞춘다. 이것도 타이머의 좋은 사용법이다. 라면은 불면 맛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타이머라는 도구를 라면에만 사용하는 것은 아깝다. 타이머를 도입해서 일의 효율을 높여보자.

타이머중에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스마트폰 앱으로 하이브리드 스톱워치 타이머(Hybrid Stopwatch & Timer)가 있다.




하이브리드 스톱워치 타이머의 특징


하이브리드 스톱워치 타이머 앱은 타이머 기능뿐 아니라 스톱워치와 랩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기록 내용을 메일등으로 공유할 수 있다.







하이브리드 스톱워치 타이머 설치하기


타이머 앱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들어가야한다. 스마트폰에서 플레이 스토어 아이콘을 클릭한다.



플레이 스토어 검색창에서 타이머라고 입력한다. 맨 위에 검색된 스톱워치 및 타이머라고 된 앱이 하이브리드 스톱워치 타이머이다. 첫번째 검색된 것을 클릭한다.




500만명 이상이 다운로드해서 사용하고 있는 앱이다. 설치 버튼을 클릭한다.



동의 버튼을 클릭한다.




설치가 완료되면 스마트폰 바탕화면에서 스톱워치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설치화면의 열기버튼을 클릭한다.






하이브리드 스톱워치 타이머 앱 사용법


설치가 완료되면 다음과 같이 디폴트화면으로 스톱워치 화면이 나타난다.



왼쪽 상단의 Stopwatch 메뉴를 클릭하면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이 메뉴로 리스트업 된다. 이 앱으로 스톱워치와 랩, 타이머, 타이머 프리셋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오른쪽 상단의 메뉴를 클릭하면 Preference 설정과 Theme 테마, Remove Ads 메뉴가 나타난다.
첫번째 Preferences 메뉴를 클릭한다.



Preferences 설정 메뉴를 클릭하면 화면이나 소리등의 기본적인 앱의 설정이 가능하다.



두번째 Theme 메뉴를 클릭한다. Thme 메뉴는 테마를 설정하는 화면이다.



테마를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난다.



테마에 따라서 앱의 UI를 다음과 같이 여러가지로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다.









세번째 Remove Ads 메뉴를 클릭하면 광고를 없앨 수 있다.



광고가 없는 대신에 앱을 구매해야 한다. 광고가 싫다면 금액을 지불하고 앱을 사용하면 된다. 유료이기는 하지만 요즈음에 인기있는 라면 두개 값이면 구매가 가능하다.




타이머 사용하기


타이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왼쪽 상단의 메뉴에서 세번째 Timer 메뉴를 클릭하면 된다.



타이머 화면이 나타나면 아래 화면과 같이 초침을 먼저 드래그 한다. 초침을 드래그하고 나면 그 뒤에 분침이 보인다.




초침은 그대로 둔 상태에서 먼저 분침은 30분이 있는 부분으로 드래그해서 움직인다. 분침을 30분으로 움직인 다음에 다시 초침은 원래 자리로 드래그해서 이동한다. 이렇게 하면 30분짜리 타이머가 되는 것이다.




이제 가운데 스타트 버튼을 클릭하면 타이머는 동작할 것이다. START 버튼을 클릭한다.



30분짜리 타이머가 아래와 같이 동작한다. 



30분이 다되면 타이머에서 알람이 울리고 아래와 같은 화면이 표시된다.



타이머를 책상 위에 세우자!


일을 하면서 타이머를 책상 앞에 세워놓자. 요즈음에는 스마트폰 거치를 위한 여러가지 도구들이 많이 있다. 특별한 거치대가 없다면 그냥 책이나 물건을 지지대 삼아 세워놓자.

이렇게 타이머를 책상 위에 세워놓는 행위만으로도 일의 능률은 높아질 것이다.
이런 행위를 한다는 것 자체가 일의 능률을 높이겠다는 의지의 발현(發現)이다.

그건 일에 몰입하겠다는 자신과의 약속이다. 그 누구도 방해할 수 없다. 그리고 몰입은 시간을 뚫는다.


+ Recent posts